LG그룹, ‘LG광화문빌딩’ 준공
상태바
LG그룹, ‘LG광화문빌딩’ 준공
  • 신재호 기자
  • 승인 2010.09.3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LG가 30일 서울 종로구 신문로에 여의도 LG트윈타워에 이은 새로운 사옥인 ‘LG광화문빌딩’을 준공했다.

LG광화문빌딩은 지상 14층, 지하 5층의 연면적 5만1000여㎡ (약 1만5500평) 규모로 LG생활건강, LG생명과학, 서브원 등 LG 계열 3개社가 이번주까지 입주를 마쳐 약 200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게 된다.

LG 관계자는 “이번 LG광화문빌딩 준공으로 그동안 여러 곳으로 흩어져 있던 입주사 사업부들이 한 공간에 모여 근무할 수 있고, LG트윈타워의 인력 과밀도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LG광화문빌딩은 주변에 경희궁, 덕수궁, 역사박물관 등이 위치해있어 문화재 보호를 위한 고도제한에 따라 14층 높이로 건설됐으며, 건물 외관 및 조형물, 건물내 미술작품 등이 모두 주변의 고전 건축물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디자인 및 설계됐다.

특히 LG광화문빌딩은 무선랜을 기본으로 하는 FMC(Fixed Mobile Convergence) 인터넷 시스템이 구축됐다. 이에 LG광화문빌딩에서 근무하는 임직원에게 PC와 스마트폰 등 다양한 IT기기로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볼 수 있는 스마트 워크(Smart Work)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 직원들의 창의력 함양을 위한 공간인 옥상 정원, 여직원들을 위한 휴게실 및 수유실, 피트니스센터, 고객전용 까페 등도 갖췄다.

한편 LG는 LG광화문빌딩과 함께 서울지역에 여의도 LG트윈타워, LG전자 서초 R&D캠퍼스, LG전자 가산 R&D캠퍼스, 상암 LG유플러스빌딩, 용산 LG유플러스빌딩, LG CNS 상암IT센터 등 총 9개의 오피스 빌딩을 확보하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