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비타민D 복합제 ‘썬팩타민’ 출시
상태바
대웅제약, 비타민D 복합제 ‘썬팩타민’ 출시
  • 홍승우 기자
  • 승인 2017.06.26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타민D3와 UDCA 복합제로 체내 흡수 높여
대웅제약 비타민D 복합제 ‘썬팩타민’ 제품 이미지. 사진=대웅제약 제공

[매일일보 홍승우 기자] 대웅제약[069620]이 비타민D 복합제 ‘썬팩타민’을 출시해 실내 생활을 많이 하는 현대인의 건강 증진에 기여해나겠다고 26일 밝혔다.

‘썬팩타민’은 햇빛(Sun)에서 오는 비타민D라는 의미로, 비타민D3가 1일 필요량인 1000IU 함유됐고, UDCA 10㎎, 비타민B2 5㎎이 추가돼 비타민D의 체내 흡수 및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 해조류와 옥수수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만든 식물성 연질캡슐을 사용해 온도·습도 변화에 따른 품질의 변화를 줄여 안정성을 높였다.

‘썬팩타민’은 육체피로, 뼈와 이의 발육불량 및 구루병 예방 등의 효과가 있고, 만 12세 이상 및 성인 1일 1회 1캡슐 복용하면 된다.

비타민D는 뼈와 근육 건강 및 면역, 호르몬 조절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부족할 경우 △골다공증 △구루병 △근육경련 등 근골격계 질병과 △심혈관계질환 △당뇨병 △암 △감염성질환 △자가면역질환 등의 발생 원인이 될 수 있다.

오전 10시에서 오후 3시 사이에 팔과 다리를 5~30분 정도 주2~3회 햇볕에 직접 노출시키는 것이 권장되지만, 현대인은 실내 생활이 많고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등 결핍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비타민D 보충제로 보충하는 것이 필요하다.

한혜정 대웅제약 PM은 “기존 비타민D는 단일 성분의 건강기능식품이 주를 이뤘는데, ‘썬팩타민’은 비타민D 하루 적정 섭취량 1000IU와 UDCA, 비타민 B2가 함유된 일반의약품으로 비타민D 체내 흡수를 높였다”며 “대웅제약의 대표 제품인 ’우루사’와 ‘임팩타민’에 이어 ‘썬팩타민’으로 비타민D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