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세계한인벤처네트워크, 中해림시 정부 간 MOU
상태바
벤처기업협회·세계한인벤처네트워크, 中해림시 정부 간 MOU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7.06.23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다섯번째부터)벤처기업협회 이의준 상근 부회장, 중국 해림시 김은화 서기장, 세계한인벤처네트워크 김철수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벤처기업협회 제공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벤처기업협회는 23일 벤처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세계한인벤처네트워크(INKE, 인케)와 국내 유망 벤처기업의 전략적 중국시장 진출 거점을 마련하기 위해 중국 해림시(Hailin) 간 상호업무협력(MOU)를 체결했다.

해림시는 중국 동북부 헤이룽장성 무단장에 있는 시로서, 주요 산업분야는 목업가공, 의약, 농업기술 분야가 유명하고, 국가급 경제기술개발구에 속하여 국제수준에 부합되는 투자환경이 조성된 곳이다.

현재 한·중간 주요 외교 및 안보 이슈 등으로 인해 민간교류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이번 상호업무협력 체결로 기업교류 뿐만 아니라 민간교류에서도 물꼬가 트이기를 기대하고 있다.

MOU 체결 내용은 △양국 간 벤처기업 지원 육성 프로그램 및 서비스에 관한 정보 교환 △양국 간 잠재력 있는 기업 및 바이어 정보 교환 △기타 상호간의 발전 및 양국간 중소·벤처기업의 현지진출을 위한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 새로운 한·중 교류의 시발점으로 경제 발전 및 현지 진출을 위한 협력 사항을 포함했다.

양자는 상호협력 체결을 통해 국내 3만 벤처기업의 중국진출 시 동북3성에 거점을 마련과 지속적인 프로그램 서비스를 통해 실질적인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의준 벤처기업협회 부회장은 “특히 조선족자치구가 포함되어있는 중국 동북아 3성에서 중소·벤처기업의 상호 진출에 대한 협력 체결을 맺게 되어 한·중 교류 성과의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김철수 세계한인벤처네트워크(INKE) 회장은 “벤처기업협회에서는 운영하는 글로벌벤처스를 중국 바이어가 활용할 수 있도록 전 세계 INKE 네트워크를 통해 적극 홍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중국 해림시 김은화 서기장, 꼬펑 시장, 왕본기부시장, 한명휘 부시장 등 해림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국은 벤처기업협회 이의준 상근 부회장, 세계한인벤처네트워크 김철수 회장, 오병운 부회장, 황보덕 부회장, 유대진 고문, 중국연길지부 김용성 의장 등 총 110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