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련, ‘4차년도 중견기업 산업혁신운동 워크숍’ 개최
상태바
중견련, ‘4차년도 중견기업 산업혁신운동 워크숍’ 개최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7.06.23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견·중소기업 상생협력으로 경영 혁신 창출”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22일부터 23일까지 충북 제천 리솜포레스트리조트에서 ‘4차년도 중견기업 산업혁신운동 최종성과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한국중견기업연합회 제공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중견·중소기업의 상생협력을 통해 공정, 경영, 생산기술 등 중소협력사의 혁신활동을 지원하는 ‘산업혁신운동’이 높은 성과로 주목받고 있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22일부터 23일까지 충북 제천 리솜포레스트리조트에서 ‘4차년도 중견기업 산업혁신운동 최종성과 워크숍’을 개최하고, 생산환경의 경쟁력 향상 현황과 혁신과제 성과를 공유했다.

2013년 출범해 4년차를 맞은 ‘산업혁신운동’은 대·중견기업이 출연한 156억원의 재원을 786개의 중소협력사에 지원해 총 792억원의 재무적 성과를 올리는 등 산업계 전반에 실질적인 경영 혁신을 창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4차년도 사업에서는 170개의 중소협력사가 890개의 혁신과제를 추진해 약 246억원의 재무적 성과를 달성했다. 평균 성과지표(KPI) 목표달성률은 122%, 평균 개선률은 61%를 기록했다.

특히 혁신과제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공정과정 불량률’은 기업당 평균 67.7% 이상 대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견기업 및 중소협력사 담당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워크숍에서는 ‘태진정밀’, ‘디엔피코퍼레이션’, ‘아시아정밀’, ‘영진공업’, ‘일진전자산업’ 등 우수 참여기업을 중심으로 산업혁신운동의 핵심 전략과 비전을 공유하고 지속적인 경영 혁신 방안을 모색했다.

중견련은 우수 출연 기업인 ‘파리크라상’과 다섯 개 우수 참여기업, 우수 컨설턴트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우수 참여기업 중 ‘디엔피코퍼레이션’은 부품 파손율이 62.2% 이상 개선되는 등 생산성향상 및 품질 혁신을 통한 제조 경쟁력 제고에 앞장서 7억여원에 달하는 재무적 성과를 일궈냈다.

이밖에도 중견련은 5차년도 사업 추진계획과 더불어 수요발굴지원단, 핵심인재 육성 아카데미, 희망이음프로젝트 등 중소협력사를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소개했다.

반원익 중견련 상근부회장은 “산업혁신운동은 중견·중소기업의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을 기반으로 생산현장의 체질개선과 생산성향상을 주도적으로 이끌고 있다”라며 ”사업의 대미를 장식할 5차년도에서 출연기업과 참여기업의 변화와 혁신을 선도할 다양한 유형의 성공사례가 도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