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진주고용센터, 학생 직무체험 지원 협약식 개최
상태바
경상대-진주고용센터, 학생 직무체험 지원 협약식 개최
  • 강세민 기자
  • 승인 2017.06.23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대 인재개발원 윤용철 원장(사진오른쪽)과 진주고용센터 이동대 센터장이 협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상대학교)

[매일일보 강세민 기자] 국립 경상대학교(GNUㆍ총장 이상경)와 진주고용센터(센터장 이동대)는 지난 22일 진주고용센터 회의실에서 ‘재학생 직무체험 협약’ 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상대 인재개발원(원장 윤용철 애그로시스템공학부 교수)에 따르면 이날 협약은 이공계에 비해 직무체험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인문·사회·예체능 계열 학생들에게 직무체험 기회를 확대해 주기 위해 이뤄졌다. 이에 따라 경상대 인문·사회·예체능 계열 2-3학년 재학생들은 7월부터 내년 2월 말까지 직무체험을 할 경우 월 70만 원을 지원받는다.  

이번 지원금은 정부지원금과 경상대 대학창조일자리센터사업에서 마련했다.

경상대는 7월, 8월, 12월, 내년 1월 각 25명씩 모두 100명이 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는 경상대 인재개발원이 고용노동부의 ‘재학생 직무체험 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가능해졌다.  

한편, 재학생 직무체험이란 인문·사회·예체능 계열 대학생들에 대한 실무경험 기회를 확대해 참여 학생의 경쟁력을 높이고 진로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도다. 

경상대는 이를 통해 기업문화, 조직생활, 업무수행능력 향상 등 취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다양한 직무 경험과 진로 탐색을 통해 취업준비 기간을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