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 KSA 최고경영자 조찬회 개최
상태바
한국표준협회, KSA 최고경영자 조찬회 개최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7.06.2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섭의 식탁 ’저자 최재천 이화여대 석좌 교수 강연
한국표준협회는 21일 인터컨티넨탈 서울코엑스 하모니볼룸에서 제349회 KSA최경영자조찬회를 개최했다. 사진=한국표준협회 제공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한국표준협회는 21일 인터컨티넨탈 서울코엑스 하모니볼룸에서 제349회 KSA최고경영자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조찬회는 최재천 이화여자대학교 석좌 교수가 연사로 참석해 ‘거품예찬과 통섭적 삶’이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최 교수는 △인문학과 기초 과학 교육의 중요성 △실질적인 지식습득을 위한 공부하는 독서방법 △다양한 분야에 대한 투자를 통한 성장 △불확실하고 예측 불가능한 미래에 대한 대응 등 에 관한 해법에 대해 설명하며 ‘지식을 탐구하고 자유로운 거품을 통해 창조되는 통섭적 삶‘에 대해 강조했다.

최 교수는 하버드대학교 대학원 생물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제1대 국립생태원 원장을 역임했다. 이화여대 에코과학연구소 소장을 지냈으며, 현재는 이화여대 석좌교수로 재직중이다. 주요저서로는 ‘거품예찬’, ‘통섭의 식탁’, ‘생명이 있는 것은 다 아름답다’가 있다.

KSA한국표준협회 최고경영자조찬회는 △매월 1회, 정부각료, 국내외 CEO, 대학 및 연구기관 석학 등으로 강사진을 구성해 △최고경영자간 정보 교류와 국내외 경제 흐름과 미래경영 이슈에 대한 강연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