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진 “바른정당·국민의당 내 보수와 중장기적으로 합당 필요”
상태바
신상진 “바른정당·국민의당 내 보수와 중장기적으로 합당 필요”
  • 이상래 기자
  • 승인 2017.06.19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당이라는 것은 이념과 가치에 따라 함께 뭉치고 헤어지고 해야 한다”
자유한국당 신상진 의원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당 대표 출마 관련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이상래 기자] 신상진 자유한국당 의원이 19일 “바른정당 내부에서 보수의 가치가 동의가 되는 그런 분들하고 합당을 중장기적으로 해야 한다”고 밝혔다.

신 의원은 이날 라디오 인터뷰에서 “정당이라는 것은 이념과 가치에 따라 함께 뭉치고 헤어지고 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신 의원은 “바른정당은 우리 쪽에서 분리된 정당”이라며 “바른정당에도 당의 운영이나 당의 방향 노선에 대해 내부에서 조금씩 차이가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또한 “국민의당도 사실 보수와 좌파가 내부에서 섞여 있는 것 같다”며 “국민의당도 장기적으로 정치, 정당구도 정계개편, 이념과 가치에 따른 커다란 재편이 우리 정당 상황과 한국 정치에서 반드시 필요하다. 중장기적으로 그런 (합당) 부분을 추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당권 경쟁자인 홍준표 전 경남지사, 원유철 의원을 두고는 “그동안 당의 지도적 역할, 지도부에서 활동을 하셨는데 저는 한 번도 계파 없이 무계파로 13년 정치를 해 왔다”며 “그 분들은 당이 어려움에 처하는데 직·간접적인 책임 있는 지도부”라고 밝혔다.

신 의원은 “저 같은 경우 4선이지만 초선 같은 신선함이 있지 않겠느냐”며 “당에 새로운 바람이 일려면 새 얼굴이 나와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