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철 “홍준표, 친박 먹잇감 삼아 선거 활용… 인간적 도리 아냐”
상태바
원유철 “홍준표, 친박 먹잇감 삼아 선거 활용… 인간적 도리 아냐”
  • 이상래 기자
  • 승인 2017.06.19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의 정치적 목표와 꿈을 이루기 위해 사람을 활용하는 것은 그만둬야 한다”
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외당협위원장협의회 전체회의에서 홍준표 전 대선후보(왼쪽)와 당대표 출마선언을 한 원유철 의원이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이상래 기자] 원유철 자유한국당 의원은 19일 홍준표 전 경남지사를 향해 “친박(친박근혜)을 희생양, 먹잇감으로 삼아 선거에 활용하는 것은 정치를 떠나 인간적으로 도리가 아니다”고 밝혔다.

원 의원은 이날 라디오 인터뷰에서 “홍 전 지사는 지난 대선 과정에서 친박 핵심 인물로 불린 서청원, 최경환, 윤상현 의원에 대해 징계를 해제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원 의원은 “보수는 그래도 따뜻한 인간미에서 출발해야 하는데 이것은 인간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며 “자기의 정치적 목표와 꿈을 이루기 위해 사람을 활용하는 것은 그만둬야 한다”고 밝혔다.

안경환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자진 사퇴에 대해 “당연한 일”이라며 “법을 수호해야 하는 법무부 장관이 위장 혼인신고를 하는 등 국민들이 많은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강경화 외교부장관 임명 강행에 대해서는 “강 장관은 자유한국당 뿐만 아니라 야3당 모두가 반대하는 것 아니겠느냐”며 “문재인 대통령께서 국민의 지지율만 믿고 밀어붙이는 것 같아 안타깝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