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어묵, '어묵 물로씻는 장면 동영상' 공개에 사과문 발표
상태바
삼진어묵, '어묵 물로씻는 장면 동영상' 공개에 사과문 발표
  • 강세민 기자
  • 승인 2017.06.16 16:5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역 2층에서 임시영업중인 삼진어묵. (사진=강세민 기자)

[매일일보 강세민 기자] 삼진어묵이 퇴사한 근로자들이 어묵을 물에 씻는 동영상을 공개한 데 따른 언론 보도와 관련해 소비자들에게 사과했다. 

삼진어묵 박용준 대표이사은 “이번 사태와 관련해 대표이사로서 모든 책임을 지도록 하겠다. 더욱 철저한 관리로 다시는 이와 같은 일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이다”고 강조하며 “마음의 상처를 받으신 퇴사자들께도 모든 조치를 다해 사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그러나 “언급된 내용처럼 유통기한이 지났거나 변질되어 이상이 있는 제품은 절대 아니었다. 전국 직영점으로 매일매일 배송이 이루어지고 있고 생산 후 48시간 내에 모든 제품들이 소진되고 있다”며 “3대째 가업을 이으면서 이 부분만큼은 정말 철저히 지키고 있다. 이 점만은 꼭 믿어주셨으면 좋겠다”고 거듭 사과했다.

삼진어묵의 이번 사과문은 경기일보가 16일 “삼진어묵 판교점 퇴직근로자 A씨가 15일 8초와 18초, 19초, 31초 분량의 동양상 4편을 공개했다” 면서 “매장 관리자가 유통과정 중 변질돼 미끈거리고 냄새나는 어묵을 물로 씻어 고객들에게 판매할 것을 강요했다” 고 보도한데 따른 사과문이다.

다음은 삼진어묵이 발표한 사과문 전문이다.

 

삼진어묵㈜ 대표이사 박용준입니다. 

먼저 이번 일로 상심하셨을 많은 분들께 사죄드립니다. 과거의 일이지만 저희의 잘못되었던 부분이고 이에 대해 정말 죄송합니다. 저의 불찰로 일어나서는 안 될 일이 일어나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 
판교점에서 회사 지침에 반하는 해당 사건을 지시한 사장의 친인척으로 언급된 분은 책임을 물어 오늘 자로 해고하였으며, 판교점에서 발생한 사건이지만 모든 직영점에 대해 다시 한 번 철저한 점검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언급된 내용처럼 유통기한이 지났거나 변질되어 이상이 있는 제품은 절대 아니었습니다. 전국 직영점으로 매일매일 배송이 이루어지고 있고 생산 후 48시간 내에 모든 제품들이 소진되고 있습니다. 3대째 가업을 이으면서 이 부분만큼은 정말 철저히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점만은 꼭 믿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사태와 관련해 대표이사로서 모든 책임을 지도록 하겠습니다. 더욱 철저한 관리로 다시는 이와 같은 일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이와 관련되어 마음의 상처를 받으신 퇴사자들께도 모든 조치를 다해 사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삼진어묵을 사랑해주신 많은 분들께 큰 실망을 드려 한 없이 죄송하고 죄송합니다. 초심으로 돌아가 모든 것을 다시 살펴 다시는 이와 같은 일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경기일보 기사의 삼진어묵 판교점 사건 경위> 

삼진어묵 판교점에서 어묵을 물에 씻은 뒤 키친타월로 닦고 튀겨낸 일이 있었습니다.

현재 어묵은 식품위생법 상 매장에서 낱개로 판매할 시엔 이미 튀겨진 완제품이라도 해도 반드시 다시 튀겨서 판매를 해야 합니다. 삼진어묵 모든 직영점에서는 낱개로 판매되는 제품들에 대해 다시 튀겨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공장에서 생산된 어묵은 냉장 상태로 포장, 유통되기 때문에 차가운 상태입니다. 제품들이 배송 중에 외부 기온과 온도차가 생기면 포장 내면으로 물방울들이 생기는데 이때 어묵 표면에 묻어있던 튀김유와 함께 섞이게 됩니다. 
현재는 대기업 물류 시스템을 이용하여 이러한 문제가 개선되었지만 작년 9월 이전 소규모 물류 시스템을 사용할 때는 일부 제품에 간혹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유통기한이 지나거나 부패가 된 것이 아니더라도 이럴 때는 폐기처분을 하고 있으며 실제 판교점을 제외한 모든 직영점에서는 원칙대로 폐기 처분을 해오고 있었습니다.
판교점에서는 사장의 친인척으로 언급된 분의 잘못된 판단으로 직원들에게 물과 튀김유가 엉겨 붙은 부분을 물에 씻어 튀기도록 지시를 한 바가 있었습니다. 
제품이 변질되었거나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은 절대 아닙니다. 만약 어묵이 변질되었다면 단백질이 변성되어 다시 튀겨내더라도 변질 이전의 상태로 되돌릴 수가 없습니다.  
친인척은 해고를 하였으며 이와 관련해 상처받으신 퇴사자들께도 모든 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내다 내 2017-06-17 00:55:29
환공어묵 공사중이더니 삼진어묵 망하게 할라고 사건 터트렸냐? 서울신생기업이 왜 부산역 내에 생겨서 자리도 뺏고 어디사 쇼하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