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철, 당 대표 출마선언…“정치혁명 통해 강한 한국당 만들겠다”
상태바
원유철, 당 대표 출마선언…“정치혁명 통해 강한 한국당 만들겠다”
  • 이상래 기자
  • 승인 2017.06.15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낡고 병든 닫힌 정당에서 건강하고 열린 정당으로 혁신하겠다”
자유한국당 원유철 의원이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당 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이상래 기자] 원유철 자유한국당 의원이 15일 당 대표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원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정치혁명을 통해 강한 자유한국당을 만들기 위해서 당대표에 출마하기로 결심했다”며 “4·13 총선에서 국민이 보낸 경고장을 무겁게 여기지 못해 5·9 대선에서 역사적으로 퇴장당한 패권정치, 계파정치에 몰두했던 20세기 낡고 병든 닫힌 정당을 젊고 건강한 열린 정당으로 혁신하자는 것”고 밝혔다.

원 의원은 “무능과 나태, 독단과 막말로 국민의 눈살을 찌푸리게 할 뿐 뼈를 깎는 성찰과 변화의 노력을 보이지 못하고 만신창이가 된 한국당”이라며 “민생중심의 생활정치정당, 정의롭고 쿨한 정당으로 뼛속까지 바꾸겠다”고 말했다.

문재인 정부를 두고는 “출범 한달도 안돼 곳곳에서 국정 불안의 씨앗을 잉태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원 의원은 “국민의 생명과 국가 안위를 지키기 위한 최소한의 방어 수단인 사드 배치를 유보한 ‘안보 불감 정부’, 국민에게 약속한 5대 인사 불가 원칙을 불과 한달만에 스스로 지키지 않은 ‘셀프 거짓말 정부’, 공무원 17만명을 국민의 혈세로 더 뽑겠다며 미래 세대에게 재정부담을 전가시키는 ‘나몰라라 정부’”라고 말했다.

또한 “유능한 천하의 인재를 폭넓게 발굴하고 대폭 영입하여 자유한국당을 ‘개룡당’(개천에서 용나는 당)으로 변화시키겠다”고 밝혔다.

원 의원은 “‘헤드헌터 TF’와 ‘인재영입 국민오디션’을 쌍끌이로 해서 청년과 여성층은 물론 사회각 분야의 능력 있고 창의적인 인재를 찾아 나서겠다”며 “청년과 여성에게는 공정한 기회를 부여하며 서민에게는 인간적인 배려를 실천하는 ‘정의롭고 쿨한’ 열린 정당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고강도 중앙당 구조개편도 추진하겠다고 했다.

원 원은 “정당정치의 근간인 당원협의회를 합법화시키겠다”며 “원외당협위원장 중 ‘당무대표’를 선출하여 당이 국민의 목소리를 항시 경청하는 창구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출사표에 앞서 사상 유례 없던 현직 대통령의 탄핵과 대선 패배에 이르기까지 당의 중진의원으로 무거운 책임감에 통감한다”며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국민 여러분과 당원 여러분께 사죄드린다”고 말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