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 청문 보고서 채택
상태바
국회,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 청문 보고서 채택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7.06.15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넓은 통찰력과 전문성 갖춰…해양강국 실현에 최선 다하길”
▲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농해수위 회의에서 이개호 위원장 직무대리가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농해수위는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보고서를 채택했다.연합뉴스

[매일일보 조아라 기자] 국회가 15일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의 국회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됐다.

국회 농해수위는 이날 전체회의를 열고 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농해수위는 청문보고서 종합의견에 “후보자는 최근까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으로 재직하면서 해양수산 분야 정책에 대한 폭넓은 통찰력과 전문성 및 추진력을 갖춘 것으로 보인다”며 “공직자로서 요구되는 도덕성에도 별다른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채택 이유를 밝혔다.

또 “후보자가 지난 30년간 국회와 정당의 다양한 직책을 수행하면서 입법·재정 및 정책에 대한 다년간의 풍부한 경험과 식견을 갖고 있어 관계부처와의 업무협의·조율 등을 통해 우리나라 해양수산 분야의 발전을 위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농해수위는 “후보자는 인사청문에서 지적된 사항들에 대해 유념하고 제시된 정책대안들을 심도있게 검토해 향후 해양수산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함으로써, 세월호 미수습자 수습 및 해운·조선·수산업의 위기 타개 등 당면 현안 해결과 해양강국 실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해양수산부의 위상과 역할을 강화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