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서울청소년연극축제 · 제3회 서울시민연극제, 참여 단체 모집
상태바
제8회 서울청소년연극축제 · 제3회 서울시민연극제, 참여 단체 모집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7.06.13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라도 괜찮아!"

[매일일보 김종혁기자] 서울시가 후원하고 서울연극협회(회장 송형종)가 주최하는 제8회 서울청소년연극축제와 제3회 서울시민연극제가 참여 단체를 모집한다. 서울시 거주자 중 누구나 직접 연극을 만들고 공연하고자 하면 참여 할 수 있다.

제8회 서울청소년연극축제 “청소년들이여! 마음껏 뽐내고, 뿜어내라!”

올해로 제8회를 맞이하며 청소년들의 예술적 감성과 연극적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서울 대표 청소년 연극 축제인 ‘제8회 서울청소년연극축제’의 참가 신청이 오는 6월 17일 까지 진행된다.

2017년 7월 15일 부터 7월 29일 까지 15일간 열리는 서울청소년연극축제는 중등부과 고등부로 나뉘어져 진행된다. 

중등부에게는 과정 중심을, 고등부에게는 예술적 완성도를 목표로 생애 주기별 예술체험활동을 지향한다. 프로그램은 총 세 가지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고등부 부문인 ‘서울지역 예선대회’는 서울시내 고등학교 연극동아리 학생들이 전국청소년연극제 본선 진출을 놓고 경연을 펼치며, △‘독백경연대회’는 배우를 지망하는 학생들이 경연을 펼친다. △ 중등부 부문은 경연이 아닌 예술체험과정을 위한 ‘연극 워크숍’으로 구성돼 있다.

각 참가 대상은△ ‘서울지역 예선대회’는 서울지역 비전공 고등학교 동아리 소속으로 학교장의 추천을 얻은 단체이며, 학교 당 1개팀만 가능하다. 

△‘독백경연대회’는 전국 만 19세 이하 청소년 및 재수생 등도 가능하며, △‘연극 워크숍은’ 서울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모집요강 및 참가신청은 서울연극협회 홈페이지에 게시 되어있다. 마감은 6월17일까지 이다.

제3회 서울시민연극제 “오늘은 내가 주인공!”

‘제3회 서울시민연극제’가 8월 개막을 앞두고 오는 6월 28일(수)까지 참가 단체를 모집한다.서울에 거주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서울시민연극제’는 시민들이 직접 연극을 만들고 공연하는 시민주도형 연극제이다. 

1, 2회에서는 12단체, 약 220여명의 일반 시민들이 참여하였으나 올해부터는 약25개 단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규모를 확대될 예정이며, 생활연극 활성화를 위하여 ‘노원구’를 시작으로 매년 각 자치구에서 순회 형식으로 진행한다. 무대경연인 연극제는 다양한 시상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직접 참여하지 않는 일반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선보일 예정이다.

연극으로 서울시민들의 정신건강을 증진시키고 더 나아가 건강한 사회를 형성하고자 기획한 ‘제3회 서울시민연극제’는 8월 21일 부터 9월 14일 까지 25일간 진행된다. 

<제8회 서울청소년연극제>와 <제3회 시민연극제>의 자세한 모집요강과 신청서는 서울연극협회 홈페이지 또는 서울연극협회 사무국(☎02-765-7500)에서 확인 가능하다.

 

<자료사진 :지난 청소년연극제 및 서울연극제 장면-서울연극협회제공>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