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한미정상회담 野 동참’ 제안에 한국당만 “부정적 검토”
상태바
文대통령 ‘한미정상회담 野 동참’ 제안에 한국당만 “부정적 검토”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7.06.1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원식 “국민·바른정당은 참여…한국당, 국회상황과 제안 연계 말아야”
▲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윤관석 민생상황실장, 박홍근 원내수석부대표, 우 원내대표, 김태년 정책위의장. 연합뉴스

[매일일보 조아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한미정상회담에 야당 소속 의원들을 함께 모시자고 제안한 것에 자유한국당은 부정적 검토를,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은 참여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3일 문 대통령의 이같은 제안에 대해 “어제 야당 원내대표를 다 찾아뵙고 이 제안에 대해 설명을 드리고 요청을 했다. 한국당은 부정적 검토 의견을,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은 참여하겠다고 했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한국당의 부정적 검토의견은 (제안은) 검토는 하겠다고 했지만 부정적”이라며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은 참여하겠다. 위원을 선정해 주시겠다(하셨다). 정의당도 제안해 참여하시겠다(고 하셨다)”고 전했다.

이어 “한국당은 인사청문회와 (다른 개별 국회논의 사안을) 다 연계한다는 관점에서 이야기를 하시는데, 한국당이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한미공조의 초석이 될 수 있는 정상회담이 아니냐”라면서 “국회상황을 연계시킬 것이 아니라 한국당에서도 적극적으로 (제안에) 참여해서 대통령의 제안을 수용해주시길 다시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