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환경의 날 '생태 환경 축제' 성료
상태바
NS홈쇼핑, 환경의 날 '생태 환경 축제' 성료
  • 박동준 기자
  • 승인 2017.06.04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환경의 날 생태·환경 축제, 손바닥 농장 팜팜(Palm Farm)'에서 NS홈쇼핑이 진행한 룰렛 게임에서 경품으로 받은 '나폴레옹 종이 모자'를 쓰고, 색칠놀이를 하는 어린이의 모습. 사진 NS홈쇼핑

[매일일보 박동준 기자] NS홈쇼핑이 판교생태학습원과 함께 개최한 '2017 환경의 날 생태·환경 축제, 손바닥 농장 팜팜(Palm Farm)'이 지난 3일 판교화랑공원에서 성황리에 끝났다. 

이번 축제는 도시인들이 우리 씨앗을 심은 손바닥 농장 체험을 통해 텃밭이 주는 다양한 즐거움과 건강한 먹거리를 경험하고, 도시에서의 생태·환경적인 삶의 실천을 돕기 위해 기획했다. 1500여명의 시민들이 축제를 즐겼다.

'팜팜'은 손바닥을 뜻하는 'Palm'과 농장을 뜻하는 'Farm'의 결합어로 도시 속 작은 텃밭을 의미한다.

NS홈쇼핑과 판교생태학습원이 맺은 '환경경영 후원 프로그램'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NS홈쇼핑 임직원 30명을 포함한 시민 자원봉사자 80여명이 참여해 생태학습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테마 별로 '태어나고, 놀고, 먹고, 사랑하고, 나누고' 등 5개 마당으로 구성된 26종의 각 부스에서는 자연에서 즐기는 여가활동과 건강한 먹거리 체험 등을 선보였다.

지난해 '토종콩'에 이어 올해는 '땅속 아기보석, 토종 씨앗'을 부제로 우리 씨앗과 토종 작물 보존의 중요성을 전달했다. 각 부스 별로 토종 씨앗 관찰 및 친환경 화분 제작, 씨앗 브로치 만들기, 친환경 씨앗 와플 먹거리 등 토종 씨앗의 가치와 의미를 온 가족이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NS홈쇼핑도 별도로 부스를 운영하며 ‘환경보호 실천 약속 Tree’에 다짐을 작성하면 '프롬디어스' 환경팔찌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해당 이벤트는 준비된 물량이 조기에 소진될 만큼 큰 관심을 받았다. 또한 엔바이콘 외식상품권, 나폴레옹 갤러리 기념품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룰렛 게임을 함께 진행했다.

자녀와 함께 행사에 참가한 참관객은 “실외 활동을 즐기지 않는 요즘 아이들에게 자연이라는 새로운 놀이를 알려주고 싶어서 왔다”며 “자연과 조화롭게 사는 법을 아이가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도상철 NS홈쇼핑 대표이사는 "현대인이 추구하는 가치는 자연 그대로의 모습”이라며, “NS홈쇼핑은 지속적인 환경경영을 실천함과 동시에, 자연에서 식탁으로 이어지는 식품 비즈니스로 고객만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