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섹, 미 해군 군수지원함 사업 참여
상태바
디섹, 미 해군 군수지원함 사업 참여
  • 양은희 기자
  • 승인 2010.09.16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대우조선해양의 자회사인 주식회사 디섹(www.idsec.co.kr, 대표이사 곽두희)이 미 해군 군수지원함(Mobile Landing Platform ; MLP) 신조사업에 참여한다.

군수지원함은 미 해군의 해외 기지에 군수 물자를 운반하고 병력을 지원하는 등의 임무를 수행하는 지원함으로, 이번에 건조하게 될 함선은 길이 255미터, 폭은 50미터에 운항속도는 15노트이다. 현재 본 프로젝트는 상세 설계 단계가 진행 중이며, 미국 샌디에고 시에 위치한 나스코(Nassco) 조선소에서 건조되어 2012년 초에 첫번째 호선이 인도될 예정이다.

디섹은 본 프로젝트에서 상세 · 생산 설계와 자재 조달 등을 담당하게 된다. 한국을 방문한 나스코 사의 해리스(Harris) 사장과 미 해군 방문단은 지난 15일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 시설을 견학한 후, 16일 부산에 위치한 디섹 본사에서 초기 설계 계약을 체결하였다. 앞으로 미 해군의 계획대로 3척이 건조될 경우 디섹은 관련한 설계 및 국산 기자재 공급을 통해 총 7천 5백만불 상당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디섹의 곽두희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디섹은 국내 엔지니어링 업체로서 최초로 미 해군 신조사업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설명하면서 “해당 선박에 대한 국산 기자재의 공급 비율을 끌어올려 국내 기자재 산업의 신시장 개척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언급하였다.

이미 디섹은 지난 2006년에도 나스코 사에 4만 9천톤급 정유 운반선 5척 건조를 위한 설계 및 자재를 패키지로 공급하였으며, 이를 통해 나스코 조선소는 해당 운반선을 성공적으로 건조한 바 있다. 현재 디섹과 나스코는 일반 상선부터 군함 신조 등의 특수선 프로젝트까지 추가 기자재 공급과 설계지원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를 통해 앞으로도 많은 추가 수주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지난 2002년 설립된 디섹은 2008년에도 일본의 사세보 조선소에 설계 기술을 수출하는 등 세계 시장에서의 입지를 점차 넓히고 있다. 앞으로 디섹은 조선 · 해양 전문 엔지니어링 업체로써 설계와 기자재를 포함한 종합 패키지를 공급하는 지식기반 종합 서비스 업체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