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원식, ‘협치’ 경고한 野에 “여야정 협의체 중심으로 협치할 것”
상태바
우원식, ‘협치’ 경고한 野에 “여야정 협의체 중심으로 협치할 것”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7.05.3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은 인사청문회·일자리 추경에 野 목소리 담길 수 있게 노력”
▲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인준을 앞두고 31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 시작에 앞서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오른쪽)와 국민의당 김동철 원내대표가 정세균 국회의장과 논의 뒤 자리로 돌아가며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조아라 기자]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31일 이낙연 국무총리 인준안 표결에 자유한국당이 불참하며 앞으로의 협치에 비관적인 전망이 나온데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제안한) 여야정 상설 협의체 중심으로 (협치를) 논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본회의장에서 이 후보자에 대한 인준안 표결 후 기자들과 만나 “이미 (여야간) 합의한 일들이 많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이 후보자에 대한 인준은 가결로 마무리됐지만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와 강경화 외교부장관 후보자 등 내각 인사들에 대한 청문회와 일자리 추경 등 앞으로 여야가 대치 할 과제들도 산적해 있다.

이어 “청문회와 일자리 추경 등이 남았는데 그것도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야당 의원들께서 잘 이해가 안 되거나 문제가 있는 부분에 대해서 충분히 협의하고 정부 설명을 들어가며 꼭 필요한 부분에 대해 추진하고 야당 목소리를 잘 반영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 원내대표는 이날 인준안 가결에 대해 “국정농단 사태를 통해서 국정공백이 오래됐기 때문에 국민께서 안정적으로 (국정이) 갈 수 있게 해달라는 요구가 오늘 결정의 중요한 이유라고 생각한다”며 “이 총리께서 이제 임기를 시작해서 국정안정, 내각작업을 해서 국정 안정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