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11개월 연속 브랜드 평판 1위
상태바
SBI저축은행 11개월 연속 브랜드 평판 1위
  • 김정국 기자
  • 승인 2017.05.29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K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뒤이어
SBI저축은행이 11개월 연속 부동의 1위를 차지했다.

[매일일보 김정국 기자] 2017년 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한국투자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3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17년 4월 27일부터 같은 해 5월 28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68만0302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503만3719개와 비교해보면 7.02 % 줄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었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로 측정했다.

2017년 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순위는 SBI저축은행, OK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아주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현대저축은행, 동양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우리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IBK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한화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 NH저축은행, 동부저축은행, 세종저축은행, 드림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HK저축은행, 삼호저축은행, BNK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대신저축은행, OSB저축은행, 세람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유니온저축은행, 조은저축은행, 공평저축은행 , 한성저축은행, 오투저축은행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SBI저축은행이 1위를 기록했다.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량이 줄어든 패턴으로 분석됐다. 인터넷전문은행 K뱅크 등장으로 기존 저축은행도 핀테크에 집중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24시간 휴대폰만으로 은행업무가 가능하고 기술로 비용을 절감, 대출금리를 낮추는 것이 저축은행의 당면과제가 됐다. 브랜드 빅데이터가 줄어든 패턴을 유의깊게 지켜볼 필요가 있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저축은행 자본력에 따른 마케팅 비용과 이를 활용한 소셜활동 그리고 스포츠문화와 관련해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봤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