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文 대통령, 강경화 외교부장관 지명철회하라”
상태바
정우택 “文 대통령, 강경화 외교부장관 지명철회하라”
  • 이상래 기자
  • 승인 2017.05.2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장전입, 이중국정에 이어 세금탈루 의혹까지”
자유한국당 정우택 당대표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29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이상래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9일 강경화 외교부장관 후보자를 두고 “문재인 대통령은 이미 발표한 일부 후보자 중 명백히 5대 비리에 해당하는 사람의 경우 안정적 국정운영과 진정한 협치의 기반 마련을 위해 지명 철회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에서 “강 후보자는 외교장관으로서의 능력은 차치하고라도 위장전입, 이중국적에 이어 세금탈루 의혹까지 제기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오늘 아침에는 강 후보자가 딸을 위장전입 시킨 집은 본인이 말한 친척집이 아니라 전 이화여고 교장이 내놓은 전셋집이라는 등기부등본 근거 보도가 나왔다”며 “위장전입, 이중국적, 세금탈루에 이어 고위공직자로서 가장 심각한 거짓말 의혹까지 덧붙여진 상태”라고 밝혔다.

이어 “과연 이런 후보자에 대해 국회가 인사청문회를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지 대통령과 정부여당에 거꾸로 묻지 않을 수 없다”며 “문 대통령은 곳곳에서 터져나오는 인사 난맥상을 그냥 보고 있겠다는 건지, 국민이 가진 높은 기대에 그냥 밀어붙이겠다는 건지 안타깝고 답답하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은 고위공직자 임용 5대 비리 관련자를 원천 배제하겠다는 본인의 대국민공약을 앞으로 지키지 않겠다는 건지 아니면 지키겠다는 건지 이것부터 분명히 확실하게 밝혀야 한다”며 “비서실장을 시켜 구차한 변명을 늘어놓지 마시고 본인이 직접 국민 앞에서 자랑스럽게 공약을 선언하고 지명을 발표했을 때처럼 당당하게 본인이 TV앞에 나서서 말하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