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경기도 광주시, 생활체육 친선교류전 성료
상태바
고흥군·경기도 광주시, 생활체육 친선교류전 성료
  • 이채영 기자
  • 승인 2017.05.29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채영 기자]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지난 25일부터 이틀간 관내 일원에서 경기도 광주시 체육회와 함께한 생활체육 친선교류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고흥군체육회와 경기도 광주시체육회는 지난 2014년 교류협약을 체결하고 연 1회 양 시군을 오가며 친선 체육교류전을 개최해 오고 있다.

올해는 조억동 광주시장 등 90여 명의 친선교류단이 고흥군을 방문하여 5개 종목(축구, 테니스, 탁구, 배드민턴, 볼링)의 친선게임으로 양시군의 우의를 다지고, 이튿날에는 거금일주도로를 시작으로 소록도, 녹동항을 둘러보는 등 고흥의 수려한 자연과 역사를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환영만찬에 참가한 박병종 고흥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양시군 우호증진의 구심점이 되어 준 체육인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우주항공 중심도시이자 지붕없는 미술관인 우리 고장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둘러보면서 고흥의 맛과 멋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조억동 광주시장은 답사를 통해 “고흥군의 정성어린 환대에 고맙다”며 “양시군의 공동 번영을 위한 농수특산품 직거래장터 등 교류사업을 더욱 확대하고 이번 방문을 통해 민간교류가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지난 2014년 경기도 광주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체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면에서 교류의 장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