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 ‘구의역 사고’ 1주기에 “비정규직 감소에 당 역량 집중할 것”
상태바
바른정당, ‘구의역 사고’ 1주기에 “비정규직 감소에 당 역량 집중할 것”
  • 이상래 기자
  • 승인 2017.05.28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신환 “김 군을 추모하고 유가족들에게도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이 지하철 2호선 구의역 스크린 도어 사고 1주기를 맞아 28일 오전 서울 광진구 구의역을 찾아 강변역 방면 9-4 승강장 앞으로 향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이상래 기자] 바른정당이 28일 서울지하철 2호선 구의역 사고 1주기인 28일 “비정규직 감소를 위해 당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다”고 밝혔다.

오신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서울지하철 2호선 구의역에서 승강장 스크린도어를 점검하던 김 군(19)이 사고로 목숨을 잃은 지 1주기를 맞이하였다”며 “안타까운 사고를 당한 김 군을 추모하고 유가족들에게도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오 대변인은 “구의역 사고는 서울메트로가 안전업무를 외주 용역에 맡김으로써 ‘죽음의 외주화’라는 비난을 받았다”며 “김 군이 맡았던 외주 용역은 지금은 직영화를 통해 처우가 일부 개선되었지만 우리나라 노동현장에서의 비정규직 차별은 여전히 현재 진행형”이라고 밝혔다.

이어 “비정규직 보호법이 제정된 지 10년 이상이 지났음에도 비정규직의 수는 여전히 줄지 않고 있다. 정규직 대비 시간당 임금은 65% 수준에 불과하다”고 덧붙였다.

오 대변인은 “우리 바른정당은 앞으로 비정규직 총량제 도입, 상시·지속적 업무에 대한 기간제 채용 금지 등 비정규직 감소를 위해 당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아울러 비정규직의 처우와 안전 확보를 위해서 원청 사업주에 사전 안전조치 의무화, 동시작업 금지를 법에 명시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사회적 합의를 통해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