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찰청, '렛츠 고(Let's go) 교통질서 우리함께' 실천 대회 개최
상태바
부산경찰청, '렛츠 고(Let's go) 교통질서 우리함께' 실천 대회 개최
  • 강세민 기자
  • 승인 2017.05.25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강세민 기자] 부산경찰청(청장 허영범)은 25일 청사 1층 대강당에서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을 위한 '렛츠 고(Let's go)교통질서 우리함께' 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

'렛츠 고(Let's go)교통질서 우리함께' 는 교통사망사고 절반 줄이기를 목표로 펼치고 있는 안전한 부산 만들기 민‧관합동 교통문화 운동으로써 친근한 이미지의 대표 BI(Brand Identity, 시내 모든 경찰차량 부착 예정)를 선정해 다양한 홍보활동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다짐대회에는 허영범 부산경찰청장을 비롯해 백종헌 부산시의회의장, 유관기관 단체장으로 김재철 TNB부산교통방송본부장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부산경찰청은 우선 홍보활동으로 캠페인(플래쉬 몹)과 언론 공익광고(기획보도)의 제작‧방영 및 대형 전광판‧플래카드 게시, SNS(교통안전 준비운동 영상) 홍보 등 이색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고, 이 후 단속활동으로는 법규위반 단속테마(안전띠‧깜빡이‧정지선 등)를 선정하고 충분한 사전 홍보 후에 현장단속과 캠코더 단속을 병행 할 예정이다.

부산경찰청은 특히 단속활동에 대해서는 시민들의 공감 얻는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단속 테마별 홍보 스티커를 제작해 타지역 운전자나 초보운전자 등의 경미한 위반에 대해서는 계도와 아울러 해당 운전자가 원할 경우 차량에 홍보 스티커를 부착해주는 홍보활동도 펼칠 계획이며, 부산경찰청 관계자는 시민들의 안전운전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