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싱글족 겨냥 ‘슬림 T-타입 냉장고’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싱글족 겨냥 ‘슬림 T-타입 냉장고’ 출시
  • 이한듬 기자
  • 승인 2017.05.25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냉장고 ‘T9000’을 싱글족이 사용하기 좋도록, 공간 차지는 작으면서도 감각적인 스타일로 디자인한 ‘슬림 T-타입 냉장고’를 새롭게 출시한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매일일보 이한듬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프리미엄 냉장고 ‘T9000’을 싱글족이 사용하기 좋도록, 공간 차지는 작으면서도 감각적인 스타일로 디자인한 ‘슬림 T-타입 냉장고’를 새롭게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1~2인 가구가 점차 늘어나고 있음에도, 이들이 사용하기에 충분한 냉장·냉동 공간을 갖춘 프리미엄 냉장고가 없다는 점에 착안해 ‘슬림 T타입 냉장고’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삼성 ‘T9000’은 ‘메탈쿨링’을 적용해 뛰어난 신선보관기능을 보유한 상냉장·하냉동 구조의 4도어 프리미엄 냉장고로 2012년 처음 출시된 이후 다양한 모델을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대해 왔다.

‘슬림 T타입 냉장고’는 기존 ‘T9000’보다 폭 11cm, 깊이 19cm를 줄여 공간 차지를 최소화해 오피스텔이나 원룸 등 1인 가구의 주거 형태에서 사용하기 좋도록 디자인 됐다.

또한 △각각의 공간에 별도의 냉각기가 적용돼 온도와 습도를 최적화하는 ‘트리플 독립냉각’ 기술 △차가운 냉기를 머금어 온도 변화를 최소화하는 ‘메탈쿨링커버’, △육·어류를 전문으로 보관하는 ‘팬트리’, △매일 먹는 식재료를 꺼내기 쉽게 한 ‘테이크아웃 트레이’ 등 식재료 본연의 신선도를 최적으로 유지하는 기존 ‘T9000’의 기능이 그대로 적용됐다.

특히 간편한 반조리 식품을 자주 이용하는 1인 가구의 식생활을 반영해 냉장에서 냉동까지 최적화된 온도에서 반조리 식품을 보관할 수 있는 ‘참맛냉동실(전문변온실)’을 제공해 사용자 편리성을 더욱 높였다.

삼성 ‘슬림 T-타입 냉장고’의 용량은 515ℓ이고, 출고가는 209만원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다양화되고 있는 주거 형태와 식생활에 맞춰 소비자들의 삶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프리미엄 냉장고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를 배려한 새로운 기술과 디자인으로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