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 부산 골재사업소 준공…골재사업 확대
상태바
동양, 부산 골재사업소 준공…골재사업 확대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7.05.25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감천항 부지, 연간 최대 210만㎥ 바닷모래 공급
지난 24일 부산시 서구 암남동 감천항 부지에서 열린 동양 부산 골재사업소 준공식에서 (왼쪽 네 번째부터) 김윤기 부산레미콘 협동조합이사장, 박재병 동양 대표이사, 정진학 유진기업 사장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동양 제공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동양[001520]이 부산에 골재사업소를 준공하고 본격적인 골재사업에 나섰다.

동양은 지난 24일 부산시 서구 암남동 감천항 부지에서 박재병 동양 대표이사와 유진기업 및 협력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골재사업소 준공식을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준공된 부산 골재사업소는 동양 소유의 감천항 부지 약 1만6000㎡에 바닷모래를 세척할 수 있는 자동화된 환경친화적 세척설비와 2만㎥의 모래를 저장할 수 있는 골재저장고를 갖췄다. 

동양은 모래 품귀현상으로 골재가격이 폭등하고, 수급난이 가중됨에 따라 모래 공급원의 다변화를 모색했다. 안정적인 골재수급을 위해 지난 해 4월에 건재사업본부 내에 골재사업팀을 신설하고 골재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번 골재사업소 준공으로 연간 최대 210만㎥의 바닷모래를 부산지역에 위치한 동양의 5개 직영 공장과 유진기업의 김해공장을 포함, 골재부족난을 겪고 있는 인근 30여개 레미콘사에 공급할 수 있게 됐다.

동양은 건설경기 호황과 골재파동 등으로 골재난을 겪고 있는 부산지역의 레미콘공장에 골재를 안정적으로 수급하는데 기여함과 동시에 연간 약 25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재병 동양 대표이사는 “부산 감천항 골재사업은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중점적으로 추진해 온 신규사업이다”며 “부산 골재사업소를 중심으로 골재사업의 비중을 확대해 나가는 한편 지역 골재난 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