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기계 “2023년까지 글로벌 5위 목표”
상태바
현대건설기계 “2023년까지 글로벌 5위 목표”
  • 김보배 기자
  • 승인 2017.05.24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국제건설기계전서 법인 공식 출범…‘비전 2023’ 발표
공기영 현대건설기계 사장이 24일 ‘2017 한국국제건설기계전’에서 오는 2023년까지 글로벌 톱5 건설기계 전문회사로의 도약을 선언하고 있다. 사진=현대건설기계 제공

[매일일보 김보배 기자] 현대건설기계가 ‘글로벌 톱5 건설기계 전문회사’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현대건설기계는 지난 24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막한 ‘2017 한국국제건설기계전(CONEX Korea)’에서 공기영 현대건설기계 사장을 비롯한 국내외 업계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사의 비전과 성장 전략 등을 소개하는 ‘독립브랜드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현대건설기계는 오는 2023년까지 품질 향상, 해외 신시장 개척 등을 통해 매출 7조원, 글로벌 5위를 달성하겠다는 ‘비전 2023’을 발표하고, 미래 성장을 이끌 전략상품인 ‘명품(名品)장비’를 새롭게 선보였다.

명품장비는 현대건설기계가 고품질·고성능을 요구하는 국내 하이엔드(High-end)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내놓은 신규 장비로, 굴삭기 선회력을 20% 높이는 등 운전 조작성과 편의성, 내구성 등 품질 전반을 크게 개선했다.

현대건설기계는 명품장비를 바탕으로 올해 국내 시장 점유율 2위에서 1위로 올라선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최근 5년간 연평균 13% 매출 성장을 기록 중인 미니 굴삭기의 신모델을 개발하는 한편 원거리에서 엔진과 공조장치 등을 제어할 수 있는 모바일 시스템 ‘하이메이트 2.0’ 등 최신 정보통신기술(ICT)로 제품 브랜드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현대건설기계는 올해 광역 단위의 대리점과 중고유통지원센터를 설립해 영업망을 강화했다. 신속하고 정확한 수리가 가능하도록 첨단 계측장비를 활용한 하이테크팀도 전국적으로 운영, 올해 1분기 국내 시장에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91% 판매량 신장세를 기록했다.

글로벌 매출도 중국, 인도 등 신흥시장 맞춤형 신제품 판매 전략과 글로벌 시황 회복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다.

공기영 현대건설기계 사장은 “장비의 성능과 품질은 물론 이와 연계된 각종 서비스도 톱 티어(Top-tier) 수준으로 끌어올려 국내 1위를 넘어 세계적인 건설기계 메이커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건설기계는 오는 27일까지 열리는 한국국제건설기계전에서 약 460평(약 1500㎡) 규모의 대형부스를 마련하고 굴삭기와 휠로더, 스키드로더 등 14종의 장비들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현대중공업그룹은 지난달 현대중공업, 현대건설기계, 현대일렉트릭앤에너지시스템, 현대로보틱스 등 4개의 독립법인으로 첫 발을 내딛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