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 80% “경제적 부담 탓 포기한 스펙 있다”
상태바
취준생 80% “경제적 부담 탓 포기한 스펙 있다”
  • 이종무 기자
  • 승인 2017.05.24 15:0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직자의 80%는 “경제적 부담 때문에 갖추지 못한 스펙이 있다”고 답했다. 사진=인크루트 제공
[매일일보 이종무 기자] 구직자 10명 가운데 8명은 경제적 부담으로 준비하지 못한 스펙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응답자의 73%는 사교육비를 상대적으로 많이 지출하는 구직자에게 상대적 박탈감을 느껴본 적이 있다고 답했다.

24일 인크루트가 구직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취업 준비 비용 부담’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80%가 경제적인 부담 때문에 갖추지 못한 스펙이 있다고 응답했다.

응답자의 32%가 경제적 부담 탓에 준비하지 못한 스펙으로 어학연수를 가장 많이 선택했고 이어 (각종) 자격증 24%, 취업 사교육 19%, 영어 시험 18% 등의 순이었다.

이광석 인크루트 대표는 “매년 구직자들에게 ‘돈을 벌어야만 돈을 벌 수 있는’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면서 “취업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완화할 수 있는 사회적 논의가 필요한 때”라고 말했다.

이번 조사는 인크루트가 지난 15~23일까지 구직자 576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해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직사회 칼퇴근 도입 2017-05-25 06:05:01
대전시 동구청의 경우 예산부족으로 초과근무 수당을 받지 못해 칼퇴근을 하고 있는데 행복지수도 5개 구청 중 행복지수 및 업무만족도도 가장 높다고 한다. 특히 초과근무수당을 받기 위해 대기성 근무를 하면서 특근매식비로 저녁먹고 밤늦게까지 사무실 전등과 컴퓨터 켜놓고 잠답하면서 시간 보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초과근무수당 및 특근매식비 예산을 삭각해서 그 예산으로 공무원을 더 채용해서 배치하는게 더 효율적이다

공무원 초과근무수당폐지 2017-05-25 05:58:22
CJ의 혁신안 중 칼퇴근 실시는 공직사회 부터 실시토록해야된다.공무원 초과근무수당 예산을 전액삭감하고 칼퇴근을 도입하면 그 예산으로 더 많은 공무원을 채용 할 수 있다. 대전시 동구청은 예산부족으로 초과근무수당을 지급하지 않자 전직원이 칼퇴근을 하고 있는데 ‥ㄱ도도 높다고 한다. 공직사회 칼퇴근을 도입하면 초과근무하기위한 대기성 근무도 사라지기 태문에 사무실 운영비 및 특근매식비도 절감되기 때문에 파급효가가 상당히 클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