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강릉 해파랑길 걷기 축제 개최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강릉 해파랑길 걷기 축제 개최
  • 김천규 기자
  • 승인 2017.05.24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5월 개최된 해파랑길 걷기 축제.<한국관광공사 제공>

[매일일보 김천규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2017 봄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의 마지막 행사인 강원도 강릉 해파랑길 걷기여행축제가 27일 전국에서 3000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된다.

행사 참가자들은 경포호~솔바람다리의 해파랑코스(6.5km)와 경포호일대를 순환하는 바우길코스(10.0km) 등으로 나뉘어 참가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공사에서 직접 모집한 1000여 명의 걷기애호가들은 당일, 또는 1박2일의 일정으로 걷기, 자전거 라이딩, 지역관광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부대행사로는 관광공사 임직원 100여 명이 허난설헌기념관, 강릉 중앙시장 등에서 관광객 대상 친절 환대를 위한 ‘K스마일 캠페인’을 개최한다. 또 행사 참가자들이 방문하는 지역에 동행해 숙박, 음식, 관광지 등 강릉일원에 대한 모니터링도 실시한다.

한편, 공사는 지난 5월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를 처음 개최해 부산, 충북 영동, 강릉 등 전국 13개소에서 3만 명이 참가한 바 있다. 올 가을에도 전국 25개소에서 5만 명 규모로 행사를 확대할 계획이다. 

정창수 관광공사 사장은 “국민생활체육활동 1순위가 걷기인만큼 국민들이 걷기여행을 자주 할수록 지역경제도 살아난다”며 “걷기여행을 통해 지방에서 일자리가 많이 창출되도록 공사에서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