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글로벌 IB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개설
상태바
금투협, 글로벌 IB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개설
  • 박동준 기자
  • 승인 2010.09.1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한국금융투자협회(회장 황건호) 금융투자교육원은 자본시장법 시행 이후 대형 투자은행 육성의 핵심인 IB전문인력 양성을 위하여 10월14일부터 약 3개월간 Investment Banking(IB) 프로그램을 개설키로 하고, 10월 7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본 과정은 국내 금융투자회사가 Global IB로 성장하는데 필수적 분야인 IPO, Debt Underwriting, Project Finance, M&A, Hedge Funds 등을 커리큘럼으로 편성하여 IB 핵심내용의 현장 적용능력 향상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교육 대상은 기업금융, 구조화금융, M&A 등 IB업무 관련 실무자들이다.

특히, 현장중심의 실무교육에 충실하기 위하여 동 과정은 해외 및 국내 IB분야 현업전문가들을 강사진으로 구성했으며, 교육과정 안에 그룹과제(group project)를 평가요소에 반영하여 학습의 효과를 심화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10월 14일부터 12월 15일까지 약 3개월간 주중 2,3회의 강의로 진행되며 금융투자협회회원사 임직원은 협회 적립금의 지원을 받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금융투자교육원 백명현 본부장은 “최근 발효된 美 금융개혁법안의 영향으로 IB 분야에 큰 변화가 예견되는 상황에서 국내 IB 실무자들을 위한 이번 교육이 많은 도움이 되리라 기대하며, IB 전문인력의 육성은 향후 국내 금융투자회사들의 미래를 결정짓는 매우 중요한 과제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www.kifi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