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문화의전당, 소방관 훈련과정 유쾌하게 그린 ‘파이어맨’ 공연
상태바
경기도문화의전당, 소방관 훈련과정 유쾌하게 그린 ‘파이어맨’ 공연
  • 강세근 기자
  • 승인 2017.05.23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어맨’ 포스터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아크로바틱과 파쿠르 등의 다양한 퍼포먼스와 색다른 스토리를 선보이는 ‘넌버벌 퍼포먼스-파이어맨’이 오는 6월 2일과 3일 이틀에 걸쳐 경기도국악당 흥겨운극장(용인 기흥소재)에서 펼쳐진다고 밝혔다.

경기도문화의전당이 기획한 이 공연은 최전선에서 사람의 생명을 구하는 소방관의 모습을 그린 작품으로 우리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일상 속 영웅들인 소방관들을 친밀하게 만든다. 한 차례 쇼가 끝난 후 심폐소생술을 배우도록 해 관객들이 유용한 정보를 습득하는 것은 덤이다.

불이 나거나 응급상황이 생기면 우리는 제일 먼저 소방관을 떠올린다. 도움을 요청하면 신속하게 찾아와 생명을 구해주는 고마운 분들이고 책임감과 희생정신으로 불과 싸우는 일을 한다는 점에 존경심이 크지만, 친근하게 느끼기는 것은 쉽지 않았다. 

슈퍼 히어로가 되기 위해 모인 훈련생들의 좌충우돌 성장기 캐릭터 코미디 퍼포먼스 ‘파이어맨’은 우리 곁을 지키는 소방관이 되기 위한 훈련 과정을 박진감 넘치고 화려하게 표현하고, 때론 우스꽝스럽지만 정감 넘치는 캐릭터들로 감동과 웃음도 선사한다.
 
작품은 사람의 생명을 구하는 소방관의 모습을 아크로바틱과 파쿠르를 통해 보여주는 넌버벌 퍼포먼스로 소방관이 되기 위해 모인 훈련생들이 극한의 사고 현장에서 묵묵히 임무를 완수하며 어엿한 모습으로 성장해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어떤 도구도 없이 맨몸으로 건물이나 벽, 다리 등 지형을 통해 이동하는 파쿠르를 이용해 소방관의 파워풀하고 화려한 이미지를 보여준다. 완장을 차고 있는 경비원이 등장해 재치있는 동작을 선보이며 공연의 시작을 알린다. 

소방관 훈련과정 ‘파이어맨’ 공연 (사진=경기문화의전당)

덤블링을 하면서 무대에 나타난 조교가 훈련생들의 번호를 호명하면 객석을 가로질러 배우들이 한 명씩 등장하는데, 모두 개성이 강한 캐릭터들이다. 행동과 표정만으로 특징을 전달한 후 바로 훈련에 임하고, 화려한 퍼포먼스와 함께 체력 단련, 화생방 훈련, 소방 장비 사용 훈련 등을 보여주며 시선을 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