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연구원 “文 정부 ‘전교조 재합법화’ 추진 논의 아니다” 해명
상태바
민주연구원 “文 정부 ‘전교조 재합법화’ 추진 논의 아니다” 해명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7.05.22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의 소통 강조하며 일부 정책사례 참고용으로 제시한 것”
더불어민주당 김민석 민주연구원장이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조아라 기자] 더불어민주당의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이 22일 문재인 정부가 전교조 합법화를 추진한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 “시민사회의 요구 사례를 제시한 것이지 민주연구원이 논의한 사항이 아니다”고 해명했다.

민주연구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기구인 국민의나라위원회와 민주연구원이 발간한 ‘신정부의 국정환경과 국정운영 방향’ 보고서에 기재된 ‘촛불개혁 10대 과제’는 국민의나라위원회와 민주연구원이 논의한 사항이 아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한 언론은 민주당 선대위 산하 기구인 국민의나라위원회와 당 싱크탱크 민주연구원이 마련한 ‘신정부의 국정 환경과 국정운영 방향’이라는 보고서에 촛불 개혁 10대 과제로 교원노조 재합법화가 포함됐다고 보도했다.

민주연구원은 “‘촛불개혁 10대 과제’는 상기 보고서에 시민과의 소통을 강조하면서 지난 촛불집회 과정에서 즉시 시행이 필요하다고 제안됐던 여러 과제들 중 일부 정책 사례를 ‘참고용’으로 제시한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이날 청와대 측도 “현 정부가 출범한 지 열흘이 좀 지났지만 한번도 논의하거나 구체적으로 협의한 바가 없다”며 “전교조 합법화 문제는 이른 바 어떤 보고서에 포함이 된 개혁과제인 것 같다”고 해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