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4대강 감사, 필요하면 MB도 조사해야”
상태바
국민의당 “4대강 감사, 필요하면 MB도 조사해야”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7.05.22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순필 대변인 “정책감사에 그치지 말고 철저한 진상규명해 책임자 처벌해야”
▲ 2015년 11월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 김영삼 전 대통령 빈소에서 악수하는 문재인 대통령 당선인과 이명박 전 대통령. 연합뉴스

[매일일보 조아라 기자] 국민의당이 22일 문재인 대통령이 지시한 4대강 정책감사에 대해 “이명박 전 대통령도 조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양순필 국민의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문 대통령이 이명박 정부가 시행한 4대강 사업에 대한 정책감사를 지시한 것은 적절한 조치다. 하지만 실패한 4대강 사업에 대해서는 정책감사에 그치지 말고 철저한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이 반드시 뒤따라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양 대변인은 “4대강 사업은 이미 수질 악화와 생태계 파괴는 물론 막대한 국고 낭비로 단군 이래 최악의 토목 공사란 국민적 질타를 받아 왔다”며 “4대강은 이명박 정권이 추진한 여러 사업 중 하나가 결코 아니다. 이 전 대통령이 그 시작부터 끝까지 직접 챙긴 MB정부 핵심 국책사업이다. 이 때문에 ‘4대강은 곧 이명박’이라는 등식이 성립할 정도”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양 대변인은 이번 4대강 사업에 대한 정책감사가 청와대 발표만으로 그쳐선 안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는 의례적인 정책감사를 넘어 4대강 진상규명을 위한 철저한 조사와 수사를 추진해야 한다”며 “필요하다면 4대강의 몸통인 이 전 대통령에 대한 직접 조사도 실시해야 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