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전체
HOME 전국 인천·경기
조용범 위원장, “송영길 국회의원 막말 대국민 사과 후 의원직 사퇴하라!"
국민의당 인천시당 조용범 인천남동을 위원장 1인 시위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송영길 국회의원 인천 계양을 지역구 사무실 앞에서 송 의원이 안철수를 상대로 “갑질 막말”했다며, “전국 700만, 인천 43만 안철수 지지자들이 뿔났다. 언론플레이용 사과는 NO, 대국민 사과 및 의원직을 즉각 사퇴하라는 논란이 일고 있다.

한편 국민의당 인천 지역구에서 안철수(19대 대통령 국민의당 대선후보)를 향한 적절치 못한 송영길 의원에 막말 발언이 제점화가 되면서 국민의당 인천시당 남동을 조용범 위원장 1인 시위를 5월16일부터 시작했다.

조용범 위원장은 안철수계 핵심 측근으로 1인 시위 피켓을 들었지만 그동안 송영길 의원이 끊임없이 안철수를 욕보여 왔다는 막말에 대해 안철수 복심도 반영된 것이 아니냐는 해석를 낳고 있다.

그 동안 송영길 의원은 안철수 대선후보를 향해서 '보조타이어, 렌터카, 남자 박근혜, '거품주' 등 막말을 쏟아냈고, '安이 검증 못 견딘다, 정치 모른다, '혼밥한다'는 등 근거가 없는 공격을 대놓고 해댔다는 불쾌감이 조 위원장 성명서에도 그대로 반영이 되어 발표됐다.

조 위원장은 송영길이 안철수에게 “안 후보는 사실상 정계 은퇴해야 하지 않겠나”라며 “의원직도 사표를 냈고, 3등으로 졌는데 더는 정치를 할 명분도, 근거도 없다고 본다”고 한 것과 이 발언의 시점은 대통령선거 개표진행 시점이었다는 사실은 충격을 줬다며, 송영길의 경솔함이 급기야 도를 넘어선 것”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안 후보가 지난번 노원구 출마할 때부터 이상했다. 김무성 대표와 부산 영도에서 싸웠다면 지도자로 성장했을 것”이라고 모멸감을 주었다고 조 위원장은 1인 시위로 통해 안철수 지지자들의 마음도 표현했다.

그리고 조 위원장은 지난 총선에서 송영길의 처신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다. 당시 송영길은 오직 당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인천의 모든 지역구를 놓고 주판알을 튕겼던 사실을 인천시민들은 똑똑히 기억하고 있다고 성명서에서 직시했다.

또한, 송영길 자신의 화법으로 똑같이 되돌려 말해주고 싶다며 "송 의원이 새누리당 윤상현 의원과 인천 남구을에서 싸웠다면 지도자로 성장했을지도 모를 것"이라고 비토를 놓았다. 당시 최고 상한가를 치고 있던 윤 의원에 지역구는 철벽 이였음을 표심을 통해서도 나타났었다.

특히 조 위원장은 송영길이 “안철수 없는 국민의당은 민주당과 연정이 가능하다고 본다. 어차피 민주당이 국회 과반수의 지지를 안정적으로 확보해야 하기에 민주당과 정의당, 국민의당의 연대 전략이 계속 관철돼야 한다. 이 발언을 두고 일고에 가치도 없었다고 일축했다.

아울러 조 위원장은 오만과 패권에 한 몫을 했던 송 의원의 안하무인 심성을 볼 수 있었다. 개표도 끝나지 않은 시점에서 출구조사 결과를 보고 안철수 후보에게 정계 은퇴를 운운하면서 거드름을 피우는 그 장면을 보았다고 예의 없는 모습도 지적했다.

비난여론이 거세지자 송 의원은 트위터에 간단한 사과 글을 올리고 박지원 전 국민의당 대표에게 사과의 전화를 했다. 허나 수습차원 언론플레이에 지나지 않음을 초등학생도 알 것이라고 반발하고 있다.

송 의원이 대선 승리로 '갑'이 되자 그제 서야 여론을 의식한 "선택적 사과"라며 그동안 안철수에게 던진 수많은 막말은 슬며시 덮고, 정치적 역풍이 클 것 같은 한 가지 사안만을 골라서 선택적 사과라고 강조했다.

특히 송영길 의원은 언론플레이로 사태가 무마됐다고 판단하겠지만 조 위원장은 도를 넘어선 경우 사과로는 용서가 안 된다. 그럴 때는 죄 값을 치뤄야 용서가 된다며 송영길은 전국 700만, 인천 43만 안철수 지지자들을 향해 대국민 사과 후 의원직 사퇴하라고 덧붙였다.

한편 송영길 국회의원은 논란이 일자 일부분의 사과는 했었다. 또 송 의원 관계자는 1인 시위 사진은 받아 보았지만 구체적으로 의원 사무실에서는 논의가 없었다며 추후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다고 밝혔다.

김양훈 기자  dpffhgla111@hanmail.net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0
전체보기
  • 조용범 2017-05-19 12:42:22

    안녕하세요? 김ㄱㄷ님.
    조용범입니다. 주신 글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님께서 말씀하신대로 정정당당하게 진작 싸웠어야 했습니다. 님의 조언대로 이제서라도 정정당당하게 싸워나가겠습니다.

    그리고 저는 국민의당 남동을지역위원장입니다. 저는 계양지역에서 절대 출마 못합니다 ㅠㅠ. 계양지역 국민의당에는 제가 제일 존경하는 최원식 전 의원님이 현재 지역위원장으로 계십니다. 이점 오해 없으시길. 감사합니다.   삭제

    • 김 ㄱㄷ 2017-05-17 20:21:45

      조용범씨 정치는 정정당당하게 싸워서 이겨야 인정받습니다ㆍ비겁하게 인천시민 팔고 안철수 지지자들팔지 마시오ㆍ 인천계양에 총선출마 하시겠다는 티를 너무 내시니까 얼굴 다시 보인다ㆍ
      정치 새로 배우시기를   삭제

      • 아울렛 2017-05-17 20:06:43

        자기가하면 로맨스 남이하면 불륜이네ㆍ
        국민의당에서 문재인에계 욕한건 입다물고
        패자 코스프레 하시니ㅉㅉ 전라도서 선택받아 의석수를 차지한 당임에도 철새처럼 이리저리 정체성을 팔아먹으니 비겁한것들은 생태적으로 안맞으니까 의리파 전라도에서도 버리지ㆍ그곳이 어떤지역인데 국당들아 언제 정신차릴래ㆍ 좀 그만해라 못난 패자들이 꼭 저런티를 내니 3등 하지ㆍㅉㅉ   삭제

        • ㅇㅇㅇ 2017-05-17 19:23:14

          어지간히좀해라....드럽게 ㅈㄹ이네 ㅉㅉ   삭제

          • 이승희 2017-05-17 17:56:52

            안철수! 그는 이렇게 당했다.
            노무현대통령 서거후 억울함과.원한을 문재인 대통령 만들기위해 切齒腐心 [절치부심] 전열을 가다듬는데
            불청객 안철수 등장! 그순간부터 차가운 적대자로 돌변한 문 지지자들은 MB 아바타 얘기를 유포시켰고
            5년간 온갖 마타도어와 집단적 조리돌림과.이지메가 계속 되었다.
            역대급 정예조직을 자랑하는 그들의 세력은 사실이 아닌것도 사실로 믿게하는 힘을가졌다.
            그리하여 안철수는 뼈까지 부러질정도의 치명상을 입고 소중했던 업적과 삶이 폄하 되었다.
            이러한 악조건속에서 그나마 버티어온 안철수님! 대단한 분이시다.   삭제

            • 이숭희 2017-05-17 17:56:11

              거대한 조직력과 인터넷을 장악한 문캠이 안철수 죽이기 작정하고 덤벼들었는데 신생정당국민의당의 안철수님이 많이 억울하고 힘들었음을 뒤늦게 파악하고 안타까워 했습니다..그나마 버틴 안후보님저럭 대단하십니다. 지지하고 신뢰하는마음 변함 없습니다..무한 존경합니다..   삭제

              • 껄떡새 2017-05-17 17:00:45

                당과 당, 후보진영과 후보진영간에 최소한의 예의도 없었다.
                누가 누굴탓하는가? 총선때 최원식과 송영길 서로 못잡아 먹어
                막발과 고소고발, 대선때 안켐프에서 문후보는 유력한 후보임에도
                후보사퇴하고 정치권을 떠나라는 당과 대변인 논평이 10차례나
                나왔다. 그런당과 후보측에 총괄선대본부장이 그정도 발언도 못한다
                말인가? 정신차려라, 그렇게 해서 티고 싶은가본데 당신을 지지할 사람들은
                국민의당 패거리들이나 좋아하지 국민들은 이제 식상하단다.   삭제

                • 이수영 2017-05-17 16:48:27

                  좋은 일 하십니다.
                  지지합니다. 이번 뿐만 아니라 과거 이슈가 되었던 사건들ㅡ전라도 룸싸롱 베트남 성매매등ㅡ을 보더라도 나라의 대표가 되기엔 참 부끄러운 사람입니다.
                  통합을 외치는 새정부의 이념과도 상반되구요   삭제

                  • 송현희 2017-05-17 14:48:45

                    조용범 위원장님~~
                    속이 다 시원 합니다
                    화이팅~~~^^   삭제

                    • 까고있네 2017-05-17 12:09:47

                      니들 막말은 어쩌고?? 네티즌한테 팩트체크 당해서 민낯까면 궁물당 국물도 안남을걸 ㅋ   삭제

                      MI 카드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