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비행기장학회, 문화체험 나들이 “날아라 飛行奇”
상태바
남양주시 비행기장학회, 문화체험 나들이 “날아라 飛行奇”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7.05.1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행기장학회의 문화체험나들이 <사진제공=남양주시 남부희망케어센터>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남양주시 남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김기수) 비행기장학회가 장학생 15명과 함께 상암 MBC 문화방송국으로 문화체험나들이를 다녀왔다고 15일 밝혔다.

남양주시 남부희망케어센터에 따르면 비행기장학회는 남양주시 저소득층 청소년들의 바른 성장과 꿈을 지원하기 위해 2010년 벤타장학회로 출범했다.

이날 문화체험은 장학생들간 친목도모의 자리와 함께 학업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보다 건강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특히 체험은 방송국 뿐만 아니라 DMC홍보관 및 한국영화박물관 관람, 외식지원으로 즐거움을 더했다. 

문화체험에 참여한 박某학생은 “고등학교 1학년 첫 중간고사를 마치고 난 후 TV방송에서 비춰지는 모습을 실제로 보고 느낄 수 있어서 스트레스가 풀렸다. 특히 방송 컨텐츠 관련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진로선택에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전했다.

김기수 센터장은 "저소득 청소년들의 바른성장과 꿈을 위해 많은 기업들의 후원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비행기장학회는 지난해부터 ㈜벤타코리아, 엘케이베이크웨어, 비케이네트워크, ㈜마이도기, 보네이도코리아, 어드밴스트엘앤티, 지앤지하이스트, 이엠라이프 등 8개 기업의 후원 참여로 추진되고 있는 남부희망케어센터의 대표적인 복지사업이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