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신한은행, 취업역량강화연수 및 취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중진공·신한은행, 취업역량강화연수 및 취업박람회 개최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7.05.1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신한은행은 청년들의 취업난 해소와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완화하기 위해 경기도 안산에 소재한 중소기업연수원에서 취업역량강화연수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취업역량강화연수 및 취업박람회는 중진공과 신한은행의 사회공헌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올해 예정되어 있는 다섯 번의 취업역량강화연수 및 취업박람회 중 첫 번째로 수도권 지역의 학생들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취업역량강화연수는 △중소·중견기업 취업전략 △나만의 강점찾기 △이력서 및 자소서 작성법 안내 및 컨설팅 △성공적인 면접을 위한 트레이닝 △취업박람회 대비 실전 모의면접 등으로 3박 4일의 일정으로 구성됐다.

연수의 마지막 날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중소기업 DMC타워에서 취업박람회가 계획됐다. 수도권 지역에 구인을 희망하는 40여개 강소기업들과의 만남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 행사를 통해 취업 매칭이 되어 6개월 이상 안착 시 채용기업에 안착장려금을 지원하거나 채용담당자와 취업자가 함께 떠나는 해외산업연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재호 중진공 중소기업연수원장은 “신한은행과의 협력사업은 5년째 중소기업과 청년간 인력미스매칭을 해소하는 훌륭한 사회공헌사업”이라며 “지난해 64.1%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해, 올해도 중소기업인재양성 전문기관인 중소기업연수원에서 교육을 통해 인재를 양성하고 중진공과 신한은행에서 추천하는 우수기업에 잘 매칭이 되어 취업난과 인력난이 해소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도권 지역 외에도 하반기 취업시즌이 시작되는 9월부터는 지역 거점별로 호남, 대구, 부산, 수도권 순으로 취업역량강화연수 및 취업박람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중소기업연수원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