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 여망 실현 못해…재충전 시간 가질 것”
상태바
안철수 “국민 여망 실현 못해…재충전 시간 가질 것”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7.05.10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文 대통령, 대한민국 통합과 개혁에 많은 노력해주길”
▲ 국민의당 19대 대선 후보 안철수 전 대표가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해단식에서 박지원 대표로부터 꽃다발을 받은 뒤 선대위 관계자들을 향해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조아라 기자] 대선에서 패배한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가 10일 자신의 거취와 관련 “재충전 시간을 가지겠다”고 밝혔다.

안 전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당 중앙선거대책위 해단식 후 기자들과 만나 본인의 거취와 관련 이같이 밝혔다. 그는 해단식에서 “이번 대선에서 변화와 미래를 향한 국민 여망을 온전히 실현하지 못했다”며 패배를 인정했다.

안 전 대표는 이번 19대 대선후보로 출마하며 자신의 의원직을 사퇴하면서 배수진을 쳤지만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에 밀려 3위를 기록하며 대선에서 패배를 맛봤다.

안 전 대표는 이와 관련 해단식에서 “문재인 대통령께 축하인사 드린다. 대한민국 통합과 개혁 미래 위해 많은 노력을 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그러면서 안 전 대표는 “저는 패배했지만 좌절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오히려 패배를 대한민국 미래를 위한 자산으로 만들기 위해 더 노력할 것이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역할을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