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조규영 부의장, 대표발의 본회의 통과
상태바
서울시의회 조규영 부의장, 대표발의 본회의 통과
  • 백중현 기자
  • 승인 2017.04.28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감사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
“시민들의 알권리 충족 및 감사위원회의 투명성 확보”기대
조규영 서울시의원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조규영 부의장(더불어민주당·구로2)이 대표발의한 서울시 감사결과 공개를 제도화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서울시 감사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이 28일 열린 제273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됐다.

조규영 부의장은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과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은 국민의 알권리 충족과 감사의 투명성 제고를 목적으로 감사결과를 원칙적으로 공개하도록 하는 것”이라며 “서울시 감사결과를 공개하도록 해 서울시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감사직무의 독립성, 객관성, 투명성을 확보하고자 하는 취지”라고 말했다.

개정조례안의 주요 내용은 감사위원회의 감사결과는 공개한다는 것이며 감사결과를 공개할 때에는 공개의 기준·범위·시기·방법 등을 규칙으로 미리 정해 공개해야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 제9조 제1항 각 호의 어느하나에 해당하는 정보는 공개하지 아니 할 경우에는 비공개사유를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알려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조 부의장은 “서울시 감사위원회 감사결과 공개를 통해 보다 더 투명하고 객관적인적인 감사가 이루이지고 이를 통해 서울시민들의 알권리를 보장하며 감사 결과를 비공개할때도 그 사유를 명시해 한층 더 객관적이고 선순환적인 감사 생태계가 형성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