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국유림관리소, 참나무시들음병 방제 총력전
상태바
춘천국유림관리소, 참나무시들음병 방제 총력전
  • 황경근 기자
  • 승인 2017.04.28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춘천국유림관리소 직원들이 참나무시들음병 방제를 위해 끈끈이롤트랩을 감아주고 있다(사진제공=춘천국유림관리소)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춘천국유림관리소(소장 김만제)는 최근 참나무시들음병 피해 발생지역이 확대됨에 따라 피해를 최소화하고 확산을 저지하기 위해 참나무시들음병 방제 추진에 온 힘을 다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지구온난화가 가속화되면서 예년보다 봄철 기온이 상승하여 숲 속 싱그러운 풀과 꽃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지만 그 빛에 가려진 참나무시들음병의 피해는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어 그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참나무시들음병은 매개충(광릉긴나무좀)이 나무에 산란하게 되면 유충이 병원균(라펠라균)을 먹고 살게 되는데 피해를 받은 나무는 구멍이 생기게 되고 침입공이 누적되면서 나무가 고사하는 병이다.

다행히 피해가 심하지 않은 나무는 끈끈이롤트랩을 감아주면 매개충의 산란을 막아 피해를 회복하거나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만제 소장은 “산림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친환경적인 방제 추진으로 건강한 산림생태계 질서를 유지하면서 방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와 더불어 “우리나라 조상들이 지켜온 산림의 수십 년 역사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