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자원봉사센터, 왕성한 봉사활동 펼쳐
상태바
김해시 자원봉사센터, 왕성한 봉사활동 펼쳐
  • 강세민 기자
  • 승인 2017.04.2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7일 장유문화센터 내 담장에 허왕후와 김수로왕의 이야기를 담은 벽화를 그리고 있는 봉사단의 모습. (사진=김해시)

[매일일보 강세민 기자] 김해시자원봉사센터는 27일 장유문화센터 내 담장에 허왕후와 김수로왕의 이야기를 담은 벽화활동을 바다중공업(주), (사)김해미술문화연구회 벽화봉사단 등 30여명의 자원봉사자와 함께 진행했다.

이날 벽화는 허왕후와 김수로왕의 이야기를 담은 장유사가 있는 지역의 특성을 살려 시민, 특히 아동들의 이용이 많은 장유문화센터 내 담장을 활용해 가야 역사 이야기를 친근하게 표현했다.

아울러 28일 활천동 캠프에서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에서 제공하는 1회용 컵으로 미니화분 만들기를 진행하고 이웃들과의 나눔을 통해 김해 온도 1도 낮추기 환경보존활동을 진행했다.

자원봉사 캠프의 왕성한 활동들은 ‘2017 김해시 자원봉사 캠프 우수 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우수 프로그램들이며 시로부터 5백만원의 활동비를 지원받아 올해 10월까지 지역 곳곳에서 다양하게 진행된다.

김해시자원봉사센터 류정옥 소장은 "자원봉사 캠프가 마을 주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자원봉사로 이웃과 이웃을 이어주는 거점역할을 하고 있다"며 "자원봉사로 가야왕도 김해를 알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