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복지사각지대 발굴'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김해시, '복지사각지대 발굴' 업무 협약 체결
  • 강세민 기자
  • 승인 2017.04.28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7일 시청 사업소동 회의실에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김해시지회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사진=김해시)

[매일일보 강세민 기자] 김해시는 지난 27일 시청 사업소동 회의실에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김해시지회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복지사각지대 발굴 업무 협약식을 가지고 김해시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김해시지회가 협력하여 위기에 놓인 저소득 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하게 추진하고 있는 복지시책을 홍보하여 위기가정 발굴 및 복지사각지대 해소해나가기로 했다.

김해시는 공적서비스인 맞춤형 기초생활보장, 긴급복지, 주거복지 및 차상위복지서비스와 한국공인중개사협회에서 시행중인 불우이웃무료중개서비스를 안내하는 부동산계약서 보관용 클리어화일을 제작한다.

부동산 중개업소는 방문 고객 중에서 어려운 이웃에게 동 클리어화일 배부하면서 복지서비스 안내하여 위기가정 발굴 및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협조하기로 했다.

시는 발굴된 위기가정에 공적 서비스 및 민간자원을 연계해 최대한 지원하기로 했다.

김명희 김해시 시민복지국장은 " 깨끗한 시정, 하나된 김해를 만들기 위해 복지사각지대 발굴은 우리시의 주요한 복지사업"이라며 "시민 누구나 행복한 김해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빈틈없는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 시민과 더욱 더 가까워지는 행정을 펼치도록 할 것이며, 여기에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김해시지회에서 적극적인 역활을 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