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銀, 롯데백화점 광복점에 '디지털 셀프뱅크' 개점
상태바
BNK부산銀, 롯데백화점 광복점에 '디지털 셀프뱅크' 개점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7.04.2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은 스마트 ATM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셀프뱅크(Self-Bank)'를 '롯데백화점 광복점 롯데금융센터(9층)'에 입점 시켰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제공=부산은행

[매일일보 박수진 기자]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은 스마트 ATM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셀프뱅크(Self-Bank)'를 '롯데백화점 광복점 롯데금융센터(9층)'에 입점 시켰다고 28일 밝혔다.

디지털 셀프뱅크는 고성능 스마트 ATM을 통해 은행 업무를 고객이 직접 처리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다. 국내 은행권 최초로 '지정맥 인증'과 '영상통화' 기술을 도입해 안전하고 편리한 은행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현재 부산은행 디지털 셀프뱅크는 이번에 개점한 '롯데백화점 광복점 롯데금융센터'를 포함해 서울 '롯데백화점 잠실점 롯데금융센터'와 부산은행 본점 영업부, 서면롯데지점, 장전역영업소 등 총 5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고객들은 디지털 셀프뱅크에서 은행, 카드, 보험, 캐피탈 등 다양한 금융 업무를 원스톱으로 이용 할 수 있다.

디지털 셀프뱅크는 입출금, 계좌이체, 공과금 납부 등 기본적인 은행 업무와 통장 개설, 예·적금 신규, 인터넷·스마트뱅킹 신청, 각종 카드·보안카드 발급, 비밀번호 변경 등 다양한 업무를 은행 개점 시간은 물론 주말과 야간에도 이용할 수 있다.

급여소득자, 자영업자, 기타소득자는 300만원 이내의 소액 대출을 무서류로 편리하게 제2금융권 보다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다.

BNK부산은행 장명수 디지털금융부장은 "앞으로 디지털 셀프뱅크를 롯데백화점 부산본점과 부산은행 영업점에 추가 설치해 나갈 계획으로 '썸뱅크'와 함께 BNK금융의 차별화된 디지털 금융서비스로 고객들의 편의성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백화점 광복점 롯데금융센터 '디지털 셀프뱅크' 운영시간은 백화점 영업시간과 동일한 오전 10:30부터 오후 8:00까지, 휴일은 오후 9:00까지로 평일 야간 및 휴일에도 은행 업무이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