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상인회, 신세계百 상생발전기금 횡령 논란
상태바
대구 상인회, 신세계百 상생발전기금 횡령 논란
  • 조용국 기자
  • 승인 2017.04.26 16:5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매일일보 조용국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대구에 들어오면서 전통시장과의 상생협력 명목으로 제공한 상생발전기금을 일부 상인회 간부들이 횡령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또한 상인들은 신세계백화점이 상생발전기금을 내놓은 사실을 뒤늦게 알았거나 아예 모르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나 행정당국의 관리·감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상생발전기금은 신세계박화점대구점이 지난 1월 전통시장과의 상생협의를 명목으로 대구시장상인연합회에 10억원을 지원했고, 연합회는 백화점 인근의 동구·동서·송라·평화시장 등 4곳에 1억 5000만원에서 2억원씩 총 7억원을 나눠졌다.

하지만 한 상인 대표가 돈을 빼돌렸다는 의혹이 제기 됐으며, 상인들은 비생대책위원회를 꾸리고 경찰에 상인 대표에 대한 수사를 요청한 것.

이 과정에서 상인들은 총 10억원 중 7억원만 전통시장에 지급하고 나머지 3억원은 대구시장연합회가 사실상 횡령한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26일 대구경실련은 성명을 내고 “경찰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며, 동구청도 신세계박화점이 제출한 지역협력계획서와 상생발전기금 관련 정보를 해당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모두 공개하고 문제점을 개선하도록 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대구시와 구·군은 전통시장 상인회에 대한 관리·감독 기능과 예산 지원 등 전통시장 지원사업에 대한 평가 기능을 강화할 것”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서문시장 상인입니다 2017-05-23 21:59:06
쯧쯧 왜 그러세요 제발 좀 서문시장 욕 좀 먹이지 마세요 다른분들은 정말 열심히 장사해서 돈벌고 합니다 이번일은 수사기관에선 철저히 수사해서 꼭 사실을 밝혀주세요 상인들이 보상을받고 해야지 엉뚱하게 사용하면 누가 상인회를 믿고 따르겠나요 한심한 사람들 장기적으로 하면 사고가 따르지요 이글쓰고 코피나는거 아닌가 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