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김영우 국회의원, 부산-서울 '희망페달 자전거 국토대장정' 참가
상태바
[동정] 김영우 국회의원, 부산-서울 '희망페달 자전거 국토대장정' 참가
  • 김정종 기자
  • 승인 2017.04.26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우 국회의원 (포천~가평) 국방위원장

[매일일보 김정종 기자] 김영우 국방위원장(바른정당, 포천·가평)은 4월 26일부터 부산-서울 '희망페달 자전거 국토대장정'을 떠난다.

바른정당은 이번 대통령선거에서 '3無(소음, 공해, 돈) 선거운동'을 지향한다는 뜻으로 지난 21일부터 '희망페달 자전거 유세단' 선거운동을 펼치고 있다. 김 위원장은 바른보수, 바른정치를 지향하는 바른정당의 정치이념을 되새기며 바른정당의 유승민 대통령 후보를 홍보하기 위해 '장거리 자전거 유세'를 펼친다.

김 위원장은 지난 2014년 '동부전선에서 서부전선까지 모든 GOP를 방문하는 접경지역 답사'를 다녀온 바 있다. 이어 이번 '부산-서울 자전거 대장정'에서는, 날로 커지고 있는 북한의 미사일 위협 앞에서 접경지대뿐만 아니라 전 국토가 대상지역임을 인식하고, 국가안보를 책임지는 국군통수권자, 대통령을 뽑는 선거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김 위원장은 "북한의 핵미사일 실험과 위협이 일상처럼 되어버린 현실에서 우리 온 국민은 안보불감증에서 벗어나야한다."며 "대선을 앞두고 자극적인 가십거리와 흑색선전이 언론기사를 장식하고 있지만, 정작 중요한 것은 대한민국의 안보"라고 이번 대선에서 대한민국 안보상황 인식의 중요성을 주장했다.

또한 김 위원장은 "6.25전쟁 당시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헌신하신 선조들과 UN 참전군의 넋을 기리며, 지금의 대한민국을 만들어가고 있는 국민들과 대화를 통해 바른정치의 길을 찾기위해 노력하겠다" 이번 대장정의 목적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