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우수 부서·직원 행복창조대상 시상
상태바
행복청, 우수 부서·직원 행복창조대상 시상
  • 박웅현 기자
  • 승인 2017.04.24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중앙) 이충재 행정복합도시청장이 행복창조대상 시상을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매일일보 박웅현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은 24일 업무 성과가 우수한 부서와 직원에게 ‘행복창조대상’을 수여했다.

행복창조대상은 행복청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근무의욕을 높이기 위해 청이 개청한 2006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자체 포상제도로 2017년도 1분기 수상자로는 1개 부서로는 공공시설건축과와 녹색에너지환경과 조인하 사무관 운영지원과 문병협, 기획재정담당관실 이준용, 도시정책과 권현미 주무관이 선정되었다.

이번 선정은 각 실․국․단에서 추천한 부서와 직원을 대상으로 1분기 업무 추진실적, 조직 기여도, 공직자로서의 자세 등을 종합 평가하여 선정했으며, 공공시설건축과는 주민복합공동시설(복합커뮤니티센터)를 성공적으로 준공하는 등 공공편의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하였고, 아트센터 설계에 심혈을 기울여 행복도시 내 문화시설 구축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 외에도 해당 부서는 공사 현장에서 안전사고 및 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양한 방안을 발굴하여 시행하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으며, 참고로 건축도시공간연구소가 복합커뮤니티센터 이용객 206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2016년 7월)에 따르면, 60% 이상의 만족도와 5% 미만의 불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다.

사업 부서에서는 녹색에너지환경과 조인하 사무관이 국토연구원․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 등과 협력하여 행복도시 합강리(5-1생활권) 제로에너지타운 기본구상안을 수립, 발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도시정책과 권현미 주무관은 유아 숲체험원 조성, 주민참여 자문단 구성․운영, 새롬동(2-2생활권) 공동주택 등 정주 환경 수준을 높여 차질 없이 입주가 가능하도록 지원한 점 등을 높게 평가받았다.

지원 부서에서는 운영지원과 문병협 주무관이 인사․채용 부문에서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업무 처리 능력을 인정받았고 기획재정담당관실 이준용 주무관은 행복도시 건설 사업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중기재정계획 수립 및 2018년 예산편성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재정적으로 뒷받침했다는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충재 행복청장은 “성실하고 창의적으로 노력해 온 부서와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한다”면서, 직원 모두에게 “앞으로도 행복도시만의 특별한 가치를 만들어내기 위해 꾸준한 노력과 세밀한 관심을 갖고 업무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