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담빛 라디오스타' 운영진 모집
상태바
담양군, '담빛 라디오스타' 운영진 모집
  • 박은철 기자
  • 승인 2017.04.24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생태도시’ 지역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요"
     

 

[매일일보 박은철 기자] 담양군문화재단은 지역 주민이 직접 참여·제작하는 라디오 방송 ‘담빛 라디오스타’에 참여할 DJ, 기자, 작가 등 운영진을 오는 5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부문은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청소년, 대학생, 일반부로 구분된다.

라디오 DJ는 친근한 이웃의 목소리로 지역 내 소식을 알리며 라디오 방송을 통해 옛 추억을 되살리는 역할을, 작가와 기자는 지역 내 문화소식을 취재 및 인터뷰하고 SNS를 통한 홍보 활동으로 지역 내 또 하나의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을 담당한다.

운영진 활동 기간은 1년 단위로, 2020년까지 활동기간 연장이 가능하다. 참여자는 라디오 방송을 위한 심화교육을 이수하게 되며 수료증과 함께 운영진 명함이 발급된다.

또한, 이들에게는 담양 내 문화예술프로그램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우수 활동가 표창 등 다양한 혜택이 예정돼 있다.

참여 희망자는 담양군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이메일(damgyangcf@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며 10주간의 라디오 제작 교육 프로그램 이수 후 라디오 스튜디오에서 활동하게 된다. 기타 사업과 관한 사항은 문화생태도시팀(☏061-380-3468)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생태도시팀(팀장 국경희)은 “라디오 방송 제작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며 ”지역의 생생한 소식과 음악방송을 통해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전달하는 ‘담빛 라디오스타’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