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제27회 구민상 선정자 발표
상태바
인천 남동구, 제27회 구민상 선정자 발표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7.04.24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대상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 남동구(구청장 장석현)는 ‘제27회 구민의 날(4월 25일)’을 맞이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묵묵히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구민에게 수여하는 구민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번 구민상 후보자는 6개 분야 총 16명이 접수했으며, 수상은 분야별 각 1명씩 총 6명이 선정됐다.

각 부문별 수상자로, 사회봉사부문은 어려운 이웃에 대한 사랑과 실천으로 관내 저소득층 중고생에게 매년 100만원의 정기적인 장학금 후원으로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논현1동의 봉필우씨가 선정됐다.

효행상 부문은 현재 80세 고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치매를 앓고 있는 101세의 시모를 극진히 봉양하며 4대가 함께 생활하며 주변에 경로효친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는 만수6동의 이병희씨가 선정됐다.

문화예술상 부문은 26년동안 작가로 활동해오며 꾸준한 작품활동과 학생지도 등으로 문화예술 저변 확대에 노력해 온 남동구 문화예술회 이원숙씨가 선정됐다.

교육체육상 부문은 15년 동안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체육회 활동을 통해 구민화합 도모와 남동구 체육발전에 기여한 남동구 체육회 이윤종씨가, 산업진흥상 부문은 30여년간 남동구에서 기업을 운영해오며 꾸준한 기술개발과 생산기술 향상으로 국내 및 해외 납품 등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역경제 발전과 지역산업화에 기여한 이헌구씨가 각각 선정됐다.

마지막으로 대민봉사상 부문은 지역안보지킴이와 재난 불우주민 돌보미, 바자회, 김장나눔, 복지회 정기후원 등 예비군 지휘관 활동을 하며 나눔실천과 주민화합,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봉사를 펼친 남촌도림동 동대장 이금섭 씨가 선정됐다.

한편 시상은 오는 5월 13일 남동공단 근린공원에서 개최되는 ‘제27회 남동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