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측, 宋 고발조치 하면서 네거티브 차단 나서
상태바
문재인측, 宋 고발조치 하면서 네거티브 차단 나서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7.04.24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상호 “전날 반박자료로 각 캠프 宋 회고록 논란 종지부 찍어야”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문재인 캠프 대변인)이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07년 유엔 북한 인권결의안 관련 노무현 전 대통령이 11월16일 기권을 결정했고 18일 청와대 서별관에서 열린 외교안보 간담회에서도 기권결정이 다시 한 번 확인됐다"고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조아라 기자] 유엔 대북인권결의안과 관련 안보관 공세를 받아온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측이 24일 2007년 당시 ‘대북결재’ 의혹을 제기한 송민순 전 외교통상부 장관을 명예훼손 등으로 고발조치하는 등 네거티브 차단에 나서기로 했다.

유은혜 민주당 선대위 수석대변인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오늘 오전 11시30분 송 전 장관을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후보자 비방, 공직선거법 위반, 대통령기록물 관리법 위반, 공무상 기밀 누설 등의 혐의로 중앙지검에 고발장을 제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송 전 장관은 2007년 인권결의안에 기권 결정에 대해 북한의 결재를 받았다는 증거로 메모지를 공개하며 문 후보가 여기에 가담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문 후보측은 결의안 표결 전에 노무현 당시 대통령이 이미 기권 방침을 정부의 공식입장으로 정한 것이며 관련 내용을 밝히며 맞섰다.

문 후보측은 송 전 장관을 고발하면서 이를 두고 공격해오는 타 후보 측을 차단하겠다는 복안이다. 우상호 민주당 공동선대위원장은 이날 선대위회의에서 전날 민주당측이 공개한 반박 자료 등으로 “송 전 장관의 회고록과 관련한 논란이 완전히 해명됐다”며 “이 문제를 가지고 왈가왈부하는 것은 국가안보와 남북대화에 도움이 안된다. 이 문제에 대한 논란에 종지부를 찍어줄 것을 각 캠프에 호소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 위원장은 “앞으로 대한민국 국민을 어떻게 먹여살리고 대한민국을 어떻게 평화정착시킬 것인지 정책경쟁하는 정책중심 선거운동으로 전환할 것을 다른 캠프에 제안한다”며 “문 후보와 민주당 선대위는 선거의 중반전 이후 선거의 풍토를 바꾸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