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교통사고 예방에 행정력 집중키로
상태바
영암군, 교통사고 예방에 행정력 집중키로
  • 김재덕 기자
  • 승인 2017.04.2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재덕 기자] 영암군(군수 전동평)이 교통안전도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 2016년 교통사고 사망자 수가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남지방경찰청에 따르면 2016년 교통사고 건수가 총 864건으로 2015년 1,112건보다 248건 줄었으며 인명사고 건수도 534에서 434명으로 100명이 준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결과는 영암군이 영암경찰서와 함께 현장 중심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고 교통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홍보를 전개한 것이 큰 효과를 거뒀다는 평가다.

군은 경찰서,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회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교차로 및 스쿨존 주변에서 교통질서계도 캠페인을 전개하고 이륜차 운전자를 대상으로 읍면 순회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는 등 교통사고 줄이기 시책을 꾸준히 펼쳐 왔다.

또한 삼호읍 대불로와 나불로 및 용앙로 교차로에 CCTV 설치사업을  완료하여 신호위반, 과속 등에 따른 사고위험 감소에 기여했다

김재봉 투자경제과장은 “2017년에도 영암군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서 교통안전 사각지대에 과속카메라 및 신호등 신설 등 지속적으로 교통안전 시설을 보완․개선해 나갈 예정이며 교통안전 캠페인과 교육 등을 통해 군민의 교통안전 의식을 제고시켜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질서 확립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