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소방서, 여성직원 근무환경 개선 …‘She:em’ 쉼터공간 조성
상태바
구리소방서, 여성직원 근무환경 개선 …‘She:em’ 쉼터공간 조성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7.04.23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소방서 여성 휴게공간…‘She:em’ . 정현모 구리소방서장(左)이 여직원들과 함께 축하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구리소방서>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구리소방서(서장 정현모)는 평소 휴게공간 부족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여직원들의 근무능률을 향상 시키고자 ‘여성직원 전용 휴게공간「쉼(she:em)」’을 마련했다고 23일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이번 휴게공간은 여성 소방공무원이 점차 증가하는 흐름에 맞춰 직장 내 양성평등 추진계획 및 소방공무원 심신안정대책(PTSD예방)의 일환으로 그 동안 이용되지 않는 공간을 리모델링하여 구축했다.

도비 약 2천만원이 투입된「쉼(she:em)」휴게 공간은 약 50㎡ 규모에 안락한 의자와 테이블, 도서, 지압기, 기타 소품 등을 배치했다.

휴게공간은 각종 현장출동으로 지친 여성소방공무원의 심신 안정을 도모하는 한편, 따뜻한 차 한 잔을 나눌 수 있는 소통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구리소방서 여직원은“새롭게 단장한 휴게실에서 편히 쉴 수 있으며, 업무 스트레스 해소 등 재충전의 공간이 생겨서 너무 뜻깊다”고 말했다.

정현모 구리소방서장은 “그 동안 여직원들이 늘 불편해 하는 것을 보고 안타까웠다”며 “앞으로도 직원 쉼터 마련 등 근무 편의 증진을 통한 대민 소방서비스 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