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 황효진 사장 취임
상태바
인천도시공사 황효진 사장 취임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7.04.2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주거안정과 행복달성에 매진할 것"
인천도시공사 황효진사장 임용장 수여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도시공사는 제9대 신임 황효진(58) 사장이 4월 21일 유정복 인천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받고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황 사장은 서울대학교 졸업 및 동 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경남대에서 북한학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지난 1990년부터 공인회계사로서 인일회계법인 근무를 시작으로 인천대학교, 인천발전연구원 등 다수 기관의 비상근 감사를 역임했다.

또한, 2014년 9월부터 인천도시공사 상임감사 및 2016년 11월부터 인천시 대외협력 특별보좌관 등 인천 주요 기관을 두루 거쳐 인천의 주요 현안전반에 밝은 편이다.

특히, 황 사장은 인천도시공사의 상임감사로 2년 2개월간 재임하면서 재정위기 극복을 위한 비상경영체계와 리스크 관리중심 감사시스템을 구축하고, 공직 윤리문화 정착 등을 위한 헌신적인 노력으로 공사의 재정위기 극복과 투명성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신임 황효진 사장의 취임식은 오는 4.월24일 최대한 간소하게 개최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어 첫 공식일정으로 현안사항 점검회의를 우선 개최하여 조속한 사업 정상화 의지를 보이고 있다.

공사관계자는 “주요 사업의 이해도가 높고, 상임감사 근무 경험과 회계 및 세무분야의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당면과제를 해결하는 데 큰 역할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