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바노바기, 대한노인회와 사회공헌 MOU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바노바기, 대한노인회와 사회공헌 MOU
  • 홍승우 기자
  • 승인 2017.04.2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홍승우 기자] 바노바기 성형외과가 지난해에 이어 대한노인회 서울시 연합회(대한노인회)와 국내 노인 지원 사업을 위한 사회 공헌 MOU를 연장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바노바기는 지난해부터 국내 만 70세 이상, 차상위계층 및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매년 20명을 선정해 안검이완증 무료수술을 진행했다.

많은 노인들이 겪는 안검이완증 수술은 나이가 들면서 윗눈꺼풀이 아래로 늘어지는 현상을 해소하는 수술로, 개인마다 눈꺼풀의 처진 정도나 근육의 힘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눈 상태에 맞는 수술이 필요하다.

바노바기는 올해 대한노인회와 사회 공헌 MOU를 통해 20명을 선정해 무료 수술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현택 바노바기 성형외과 원장은 “노년층에 주로 생기는 안검이완증은 외관상 문제뿐 아니라 시야 축소, 두통 등 심각한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질병이나 형편이 어려운 노인들의 경우 수술비용이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며 “앞으로도 바노바기는 지속적인 차상위 계층 노인들의 시술 지원을 통해 환한 시야와 함께 밝은 일상을 선물해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바노바기 메디컬그룹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도 사회공헌 MOU를 연장 체결해 저소득층 어린이 지원 등 다양한 계층에 의료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