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현대산업개발, 전국 릴레이 사회공헌 본격 시동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현대산업개발, 전국 릴레이 사회공헌 본격 시동
  • 김보배 기자
  • 승인 2017.04.2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태원 벽화그리기·구로지역아동센터 도서관 개관 등
현대산업개발 직원들이 이태원동 골목길에 벽화를 그리고 있다. 사진=현대산업개발 제공

[매일일보 김보배 기자] 현대산업개발[012630]은 현대산업개발은 최근 서울 이태원 벽화그리기와 구로지역 ‘心Pony 작은도서관’ 개관 행사를 시작으로 그룹 차원의 전국 릴레이 사회공헌 활동을 본격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용산 본사 위주로 기업차원의 지역밀착활동을 펼쳤던 현대산업개발은 올해부터 그룹차원의 전국단위 활동으로 규모를 확대했다.

우선 현대산업개발 인프라환경·플랜트 사업본부 직원 30여명은 지난 20일 이태원동 베트남 퀴논길 일대 골목을 벽화로 꾸미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용산구청 및 봉사활동단체와 연계해 이태원 골목길의 담장과 마을계단에 베트남 문화를 주제로 벽화를 그려 주변 환경을 개선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이외에도 현대산업개발은 용산을 중심으로 저소득층과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 무료급식, 생활필수품제공, 김장 나눔행사 등 다양한 릴레이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과의 유대를 끈끈히 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같은 날 현대산업개발은 구로지역아동센터 내에 ‘心Pony 작은 도서관’을 개관했다.

‘心Pony 작은 도서관’은 어린이 공부방에 도서를 기증하고 학습환경을 개선하는 활동으로 경영혁신실 직원 20여명이 참여, 도서 600여권을 기증하고 책꽂이 및 책상을 교체했다.

心Pony는 Pony가 애칭이던 故정세영 현대산업개발 명예회장의 인재중시 철학을 계승하는 의미가 담겨 있다. 지난 2014년 4월 전북 군산 온누리 공부방을 시작으로 경북 문경, 경남 밀양, 경기 평택, 서울 용산, 동대문에 이어 이번이 7호점이다.

이외에도 현대산업개발은 올해 그룹차원의 전국단위 릴레이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하고 있다.

지난 2월 현대PCE의 '여주 천사들의 집' 봉사활동 및 난방유 지원을 시작으로 3월에는 아이앤콘스 및 아이콘트롤스가 성남 지역아동센터 LED 조명 교체활동을 했고, 4월에는 아이서비스가 도봉구 '두발로 어린이집'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향후 영창뮤직에서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태교음악회를 실시하고, 아이파크스포츠에서는 교정시설 청소년을 대상으로 축구 클리닉을 진행해 자신감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심어주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며 "각 계열사별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 활동이 계획돼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